▲KBS1TV가 23일부터 일요일 오전 뉴스를 강화키 위해 오전 6시.8시에 각각 10분간씩인 뉴스를 신설키로 했다. 대신 7시 뉴스는 폐지된다.
2TV는 목요일 저녁 드라마 '광끼'가 종방됨에 따라 20일부터는 '숫자쇼, 1+2'를 방송키로 했다. 추억 속의 숫자, 하우 머치, 숫자로 푸는 세상, 숫자 데이트, 금주의 한국 지수 등등으로 구성될 예정.
2TV는 또 토요일 저녁 시간에 방송하던 '퀴즈 크래프트'를 끝내고 22일부터는 '개그 콘서트'를 두시간 앞당겨 방송키로 했다. 개그... 자리에는 가족 시트콤 '반쪽이네 가족 일기'가 신설된다. 새 시트콤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최정현씨의 만화 '평등 가족 반쪽이네 가족일기'를 극화한 것. 김창완이 반쪽이로, 정애리가 그 부인으로, 황채린이 딸로 출연하고, 신구.최양락.금보라 등도 얼개에 참여한다
이 채널은 더불어 일요일 밤의 시트콤 '오 해피데이'를 다음달 6일 종방하고, 그 일주일 뒤부터는 오피스 시트콤 '비서'를 내보내기로 했다. 심혜진이 주인공 비서로 확정됐으며, 그를 중심으로 하는 사무실의 에피소드를 엮어갈 예정.
KBS는 이 외에 3월 말에 '왕과 비'를 종영한 뒤 4월엔 '태조 왕건'을 시작할 계획이고, 야구를 소재로 한 스포츠 드라마 등도 준비하고 있다.
▲MBC토요일 낮시간에 방송되는 'TV 속의 TV'가 이번 주로 300회를 맞아 특집을 마련한다. 금요일엔 HDTV용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 봤니'가 준비돼 있어 이 종류의 수상기를 가진 가정에선 시험 시청해 볼만하다.
대구MBC는 15일부터 3부작 '21세기 대구의 생존 전략'을 편성한다. 새 세기에 자생력 있는 도시로 거듭 나기 위해 대구가 수립해야 할 발전.투자 전략을 함께 고민하자는 것. 1부(15일 밤 9시45분)는 5년만에 담배산업 지역에서 첨단산업 중심지로 탈바꿈하는데 성공한 미국 올드 도미니언 지역을 현장 취재했다. 21일 밤에는 핀란드의 첨단도시 노키아를 취재 보도(2부)하며, 3편(28일)에선 대구의 문제로 되돌아 올 계획.
▲TBC(SBS)아직 구체적 방송 시작 일자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이 채널도 '불꽃' '경찰특공대' '신화' 등 새 드라마를 준비 중이다. '불꽃'은 현재 방송 중인 TV영화 형태의 수목드라마에 이어 다음달부터 선보일 가능성이 있고, '경찰특공대'는 7월쯤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