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KBS=오는 4월1일 첫 방송될 대하드라마 '태조 왕건'의 강비역에 탤런트 김혜리가 최종 낙점됐다.

김혜리는 왕건의 연인이면서 훗날 궁예의 아내가 돼 실질적으로 드라마를 이끌어간다. 김혜리는 드라마 '용의 눈물'에서 태종 이방원의 후궁으로, '왕과 비'에서는 단종을 키웠던 혜빈 양씨로 각각 출연한 바 있다. 강비는 호족 강장자의 딸로 일찍이 왕건과 장래를 약속했지만 궁예와 혼인하면서 마침내 연적의 아내로 변신했던 비운의 여인.

제작진은 강비역 선정을 두고 영화배우 강수연을 비롯해 김지수 이태란 등 정상급 연기자 대여섯명을 대상으로 선정작업에 부심해 왔는데 김혜리가 청순 가련한 비운의 여인 역으로 가장 알맞다는 판단에 따라 낙점했다.

▲MBC= 새 미니시리즈 '나쁜 친구들'에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극중 인물의 사이버 캐릭터가 특별 제작돼 선보인다. 사이버 캐릭터는 '꽁실이'가 '베스트 토요일''뽀뽀뽀'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사용된 적은 있으나 드라마에 적용된 것은 처음.

이번 사이버 캐릭터는 극중 인물 이홍원역(철부지 N세대로 컴퓨터게이머 역할)의 홍경인 등 극중 주요인물 7인을 모델로 제작됐다. 특히 홍경인의 사이버 캐릭터는 극중 내레이터 역할을 맡아 매회 극중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형 제작돼 선보이는데 드라마 중간 중간에 등장, 분위기를 살리는 양념 역할을 하게 된다.

▲EBS= 증권가 인기 자격증인 2종 투자 상담사 자격 취득을 위한 방송강좌 '자격증을 땁시다-2종 투자상담사'를 2일부터 4월28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오전 6시부터 방송한다.

6월4일 첫 실시예정인 2종 투자상담사 시험에 대비한 이번 특별방송강좌는 실제 취급업무를 감안해 회사법과 코스닥 시장 과목을 추가한 것이 특징. 이를 위해 금융경제연수사는 대유리젠트 증권 김경신 이사와 금융경제연수사 학술처 연구원이 집필한 전3권의 2종 투자상담사 방송교재를 출간했다.

▲CBS대구방송=4월총선을 앞두고 대구 경북지역 5군데 통합 국회의원 선거구의 지역적 특성과 선거구도를 알아보는 '16대 총선 통합선거구를 가다'를 4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동안 방송한다. 경북의 안동과 구미, 경주, 대구의 동구, 서구 등 이번 선거법 개정으로 통합된 선거구를 찾아 출마예정자들의 소리를 전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