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전세.구입자금 우대금리
▶한미은행은 3일부터 부동산중개 프랜차이즈 회사인 (주)ERA KOREA와 업무 제휴, ERA KOREA를 통해 신청되는 전세자금과 아파트 구입 및 담보 대출자금 금리를 0.25~1.25% 우대한다. 또 150여 회원 중개소와 200여 협력사에 이르는 ERA KOREA 전국 지점망에서 주택자금 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주택금융 신용보증서 직접 발급
▶한빛은행은 3일부터 주택자금 대출시 고객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는 절차를 생략, 주택금융 신용보증서를 영업점에서 직접 발급한 뒤 이를 담보로 최고 6천만원까지 즉시 대출하고 있다.
◈日 수입신용장 개설 저금리 적용
▶외환은행은 3일부터 국내 업체가 일본에서 원자재, 반제품, 소비재, 내구재, 자본재 등의 물품을 들여오기 위해 수입신용장을 개설할 경우 360일까지는 연 1.2~1.5%, 720일까지는 2% 안팎의 낮은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3개월 CD연동 대출상품 판매
▶하나은행은 일반 대출금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가 적용되는 '3개월 양도성 예금증서(CD)연동 대출상품'을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중도금과 주택관련 담보, 주택금융 신용보증서 대출 등을 위한 것으로 최저 대출한도는 1천만원 이상, 기간은 3년이내 10년까지, 금리는 대출받은 날 하루전의 91일 만기유통 수익률에 일정 가산금리를 더한 수준이다.
◈1조원 규모 저리 특별펀드 공급
▶산업은행은 자체평가 신용등급 BB이상 우량 신규거래처를 대상으로 1조원 규모의 저리 특별펀드를 조성해 3일부터 공급하고 있다. 대출금리는 원화대출 7.89~8.69%, 외화표시대출 7.8~8.8%다.
◈다양한 주식형 펀드 판매 잇따라
▶은행마다 주식을 대거 편입하는 성장형 펀드를 비롯해 다양한 펀드를 개발, 판매중이다.
외환은행은 주식에 90%까지 투자할 수 있고 가입금액과 대상에 제한이 없으며, 가입 90일 후에는 환매수수료가 없는 주식형 '외환 코메르쯔 몽고메리 펀드'를 3일부터 판매중이다.
하나은행은 50%까지 주식에 투자할 수 있고 정보통신과 인터넷 등 첨단산업에 대한 투자비중을 높이는 한편 40%까지는 코스닥시장에 운용할 수 있는 성장형 단위 금전신탁상품인 '머니텍 1호'를 2일부터 판매중이다.
주택은행은 주식편입비율 50%까지의 성장형, 30%까지의 안정성장형, 15~20% 수익률 달성후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전환형, 후순위채(CBO)펀드 등 4종류의 주식형 펀드를 2일부터 판매중이다.
기업은행은 주식에 50%까지 투자하는 '흥부네박 점프 단위금전신탁'을 2일부터 판매중하고 있다.
◈산업.한빛銀 中인민폐 영업 허가
▶산업은행과 한빛은행은 국내 은행 최초로 중국 내에서 중국 인민폐로 영업할 수 있는 허가를 중국인민은행으로부터 2일 받았다.
李相勳기자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