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7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12시20분 전통국악에 대중가요, 클래식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접목 시킨 라이브 콘서트 프로그램 '퓨전 콘서트-가락'을 방송한다.탤런트 이태란이 MC를 맡아 어렵게만 느껴지는 국악을 대중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를 한다. 7일 방송분에서는 판소리 명창 안숙선과 윤도현 록밴드, 힙합 그룹 업타운 등이 출연, '탈춤' '철망앞에서' '한 오백년' 등 국악과 양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가락을 선보인다.
▲EBS=EBS가 지난해 제작, 방송한 자연 다큐멘터리 '생명의 터, 논'이 지난 2일 도쿄에서 폐막된 '제8회 지구환경영상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카메 듀서(카메라맨+ 프로듀서) 이의호 PD가 만든 '생명의 터, 논'은 논을 텃밭삼아 살아가는 생물들의 다양한 세계와 농촌의 사계절 풍광을 사실적으로 담아 화제를 불러왔던 작품. '지구환경영상제'는 아시아 유일의 환경, 자연다큐영상제로 도쿄에서 매년 개최되며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작에는 50만엔의 상금이 주어졌다.
▲케이블=방송대학 TV는 3월부터 5월까지 독일의 '도이치 벨레'가 제작한 13부작 다큐멘터리 '유전자의 세계'를 방송한다. 지난 4일 1편 '자연의 근원, 유전자'를 방송한데 이어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와 토요일 밤9시30분(재방송)에 남은 12편을 내보낸다. 이 프로그램은 유전공학의 생물학적 기초 지식과 유전 변이에 의한 정신병, 증후군, 생태계 변화 등 유전학과 관련된 내용을 심층소개하며 유전공학의 과학적 노력과 연구실적도 알아본다.
이와 함께 복제양과 복제 원숭이 등 최근 부각되고 있는 유전자 복제 문제를 조명해 유전공학이 가져올 혜택과 재앙의 가능성을 예견해 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