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신한.한빛증권 계좌 개설▶대구은행은 2일 신한증권 계좌 개설서비스를 시행한 데 이어 13일부터 한빛증권 계좌 개설서비스를 시작했다. 190개 영업점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예금계좌를 통해 주식매매대금 등을 편리하게 입출금할 수 있다.

◈증권거래 저축예금 시판

▶신한은행은 13일부터 신영증권과 제휴, 통장 하나로 증권 매수매도와 은행거래를 할 수 있는 증권거래저축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근로자 주택자금 7.75% 대출

▶주택은행은 10일부터 근로자 주택자금 대출창구를 마련, 집값의 3분의 1 범위안에서 최고 6천만원까지의 구입자금을, 전세값의 2분의 1까지(5천만원까지) 전세자금을 연리 7.75%의 조건으로 대출해 주고 있다.

◈사이버 거래시 금리 가산

▶조흥은행은 10일부터 사이버거래로 정기예.적금 등 적립식 및 거치식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은행 창구금리보다 0.3%~1.1%포인트 더 주는 '클릭엔조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YES 증권거래 점프예금 판매

▶외환은행은 신한증권과 제휴, 9일부터 예금과 주식거래를 함께 할 수 있는 'YES 증권거래 점프예금'을 판매중이다. 500만원 이상 예치할 경우 증권사 예탁금리보다 높은 연 3.5~5.0%의 이자를 받기 때문에 주식거래를 위한 단기자금 운용에 유리하다.

◈은행 객장에 '보험플라자'운영

▶국민은행은 10일부터 대구 남산동지점을 비롯 전국 20개 점포에 휴식공간인 '보험 플라자'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보험플라자에서 고객들은 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인터넷, 바이오리듬 및 혈압체크, 궁합과 운세 보기, 자동차관리 교육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선거자금 관리통장 발매

▶대구은행, 한빛은행은 4.13 총선 후보자들의 법정 선거자금을 관리해주고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선거자금 관리통장을 13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판매중이다.

◈인터넷 간편대출 서비스

▶비씨카드는 13일부터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대출을 신청하면 다음날 고객의 계좌로 대출금을 입금해주는 '인터넷 간편대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대출한도는 200만~500만원, 금리는 14~16%.

◈치매 보장 '새천년 안심보험'

▶동부화재는 13일부터 일반 상해와 질병으로 인한 사망 보험금과 의료비,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에 따른 손해는 물론 치매발생시 간병비까지 최고 6억3천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새천년 안심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우량계약자에 신용대출

▶현대생명은 10일부터 우량계약자들에게 300만원에서 최고 2천만원까지 보증인 없이 신용대출해주는 '우량가족 신용대출'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금리는 1년만기 연 12%, 2년만기 연12.5%이며 1년씩 연장이 가능하고 대출금 중도상환시 수수료 부담이 없다.

李相勳.李大現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