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번주 TV

▲KBS=대구방송총국은 21일밤 12시 경북 칠곡의 봉계농산에서 개발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최초의 국산 장미 '아라리오'를 집중 소개한다. 우리나라 화훼산업은 국제식물 신품종 보호동맹 가입을 앞두고 고유 품종을 개발하지 않으면 로열티를 지불해야 할 입장. 화훼산업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수출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독특한 품종 개발만이 대안임을 밝히고 화훼산업의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MBC=새 만화영화 '리플리의 비밀대작전'이 20일부터 매주 월~수요일 오후5시10분부터 방송된다. 총 26편. 세계 곳곳의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찾아 해결하는 탐험가 리플리, 사만다, 시릴 일행의 대모험을 그린 만화책을 어린이의 감각에 맞춰 각색했다.

▲SBS=이번주부터 생활 및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2편의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5분부터 방송될 '실속 TV 시선집중'은 시트콤 형식의 생활정보 제공 프로그램. 최영주 오영실 조영구 등 3명의 MC가 각각 전업주부와 남편으로 출연, 연기를 통해 다양한 생활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24일부터 방송되는 '금요 컬쳐클럽'은 기존의 예술장르에서 벗어나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문화를 발굴, 소개한다.

▲케이블.위성=영화전문 케이블 TV OCN은 27일 오전 10시부터 미국 LA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열리는 제72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4시간 동안 독점 생중계한다. 미국현지 시각으로 26일 오후 5시30분부터 진행될 시상식은 배우 빌리 크리스탈이 진행을 맡을 예정. 올해 작품상 후보에는 '아메리칸 뷰티' '그린 마일' '사이더 하우스 룰스' '식스 센스' 등이 올라 있다.

OCN은 이와함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주요 4개 부문의 수상작을 모두 맞추는 시청자 중 1명을 추첨, 강남의 시네하우스 1관을 무료로 대관해주는 아카데미 시상식 기념 사은행사도 갖는다.

방송대학 TV(OUN)는 24일과 31일(밤 11시30분) 각각 일본과 유럽의 환경농업 현장을 찾아간다. 자연의 생산물과 소비가 하나의 완전한 순환체계를 이루고 있는 일본의 환경농업과 환경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가장 선진적인 형태를 보이는 유럽의 환경농업을 소개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