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추곡 수매 약정완료

【영양】 영양지역 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한 올 추곡수매에 대한 약정체결이 21일 완료됐다.

영양군의 올 약정수매량은 40kg들이 4만4천662가마로 지난해에 비해 13%인 5천24가마가 증가했으며 약정가도 1등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5.5% 인상된 5만8천120원에 체결됐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31일까지 약정농가에 대해 추곡수매 1등품 약정가의 40%인 포대당 2만3천300원의 선급금을 신청받아 지급한다.

하지만 다수의 농가에서 지난 해까지 체결한 약정수매 위반에 따른 선금상환을 장기 연체하고 있어 실질적인 약정수매 혜택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시 행정구역 일부조정

【창원】 창원시는 20일 도시계획사업 시행완료에 따라 관내 5개 지역의 행정구역을 조정해 경남도에 승인신청을 냈다.

시에 따르면 △개나리 2차 아파트 주변 대방.남산동 일부를 남양동으로 △코오롱아파트 주변 지귀동 일부를 봉곡동 △시외버스터미날 옆 표준공장 주변 반계.사회동 일부를 팔용동 △차룡단지 주거 2차지역 반계동 일부를 팔용동 △양곡.창곡동 일부를 신촌동으로 조정한 것.

시는 이번에 마련한 행정구역 조정안이 도의 승인이 나는대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와 의회의 결정을 거쳐 공포한다는 계획이다.

◈청송 도로변 꽃길 조성

【청송】청송군은 20일 1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군내 국.지방.군도변과 마을진입로 등 70km구간에 꽃길을 조성한다.

청송군은 군직영 꽃묘판장에서 메리골드,사루비아, 백일홍, 천일홍 등 35만본을 국.지방도변 가로화단에 심는 한편 군내 읍.면지역 1개소를 지정, 군내에서 자생하는 야생화 하늘나리 등으로 소공원을 만들기로 했다.

이밖에 부남∼현동간 국도 31호선 13km에는 옛추억의 거리를 조성,여치집,장독대, 돌탑, 뒤쥐, 송이 등 20여종의 조형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金敬燉기자.

◈유방암.골다공증 무료검진

【거창】거창군은 암 조기발견을 위해 21일부터 29일까지 읍.면을 순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저소득층 농촌 부녀자를 대상으로 유방암, .골다공증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검진결과에 따라 유소견자는 전문병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해당 읍.면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검진일자 및 장소는 21,23일 거창읍 남하면 22일 신원면(오전), 가북면(오후), 24일 가조면, 27일 위천면(오전), 북상면(오후) 28일 주상면, 29일 남상면(오전), 마리면(오후)

◈무료진료.법률상담

【김천】김천라이온스클럽(회장 윤호철)은 19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9시간동안 대덕면 대덕보건지소에서 대덕면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 내과, 외과, 치과진료와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