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는 4·13총선을 앞두고 선진 정치의 현장을 찾아가는 특별기획 '국민이 만드는 선진정치' 2편 '미국선거-깨어 있는 유권자편'을 29일 밤10시15분부터 45분동안 방송한다. 미국전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2000년 대통령 선거 현장에서 취재팀은 생생히 살아 있는 유권자들의 숨소리를 전한다.
세계를 이끌고 있는 미국의 힘은 연구하고 논리에 맞는 의견을 소신껏 주장하는 의원들의 입법 활동과 공천에서부터 자유로운 선거분위기, 깨어있는 유권자, 투명한 선거제도에서 비롯된다. 국민에게 공개하는 투명한 선거자금, 이를 철저히 감시하는 미국국민들에 대해 밀착 취재, 그 실체를 밝힌다. 새천년 첫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가를 보여주자는 의도.
▲EBS.
오는 5월13일까지 '제3회 EBS 고운 노래 발표회' 행사에 참가할 창작동요 작품을 공모한다. 작품 내용은 어린이 정서에 맞는 따라부르기 쉽고 현대적 감각을 살린 순수 창작곡. 자격제한은 없으며 참가신청서 1부와 피아노 반주부가 포함된 악보 7부를 우편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526-2047.
▲위성TV.
방송대학TV는 30일부터 7월까지 매주 목·금요일 밤 9시30분 '전자상거래 기술자격 2급 과정' 총 30편을 방송한다. 올 하반기 첫 시행될 전자상거래 기술자격 2급 자격증시험은 전자상거래 사이트 기획 및 설계, 비즈니스 컨설팅,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 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제도. 시험주관처인 정보통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전자상거래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 관련 법·제도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강의한다.
▲기타.
케이블 TV뉴스 채널 YTN과 인터넷 TV 업체인 클릭 TV는 27일 업무제휴를 맺고 인터넷 TV제품 공급과 인터넷 TV 서비스 제공에 협력키로 했다. 이에따라 YTN은 YTN인터넷 사이트와 24시간 라이브 뉴스 등을 인터넷 TV를 통해 서비스하게 된다.
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대표 송덕호)은 27일 인터넷 방송국 '대안(http://www.daean.org)'을 개국했다.'대안'은 진보적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보기', 언론매체에 대한 비판과 감시 및 미디어 교육을 논의하는 '언론 모니터', 시민들이 만드는 다큐멘터리, 독립영화, 애니메이션을 모아 놓은 '열린 공간'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