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쇼핑센터에서 쇼핑을 할 때 간단한 것이지만 꼭 챙기는 습관을 들이면 일석이조의 실속쇼핑을 할 수 있다.
먼저 CMS(Cash Management Solution) 할인쿠폰 취급점에서 '이달의 CMS할인취급쿠폰'을 구하게 되면 물건에 따라 150원에서 300원, 많게는 1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타 매장과 가격비교를 할 때도 매장에 게시된 가격에 CMS할인가격을 감안해 기술적으로 해야 한다. 주류나 음료 구입시에도 가격에 공병대금이 포함된 것인지, 별도계산인지 꼭 챙겨봐야 한다.
단량(g당, ℓ당, 개당 등)비교도 필수적이다. 상품별로 동일 품목에 5~10g의 차등을 두어 '눈가림'을 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 단량단위 가격을 환산·비교해서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정육의 경우 산지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있으며 키우는 방법(계류·방목)에 따라 질과 가격의 차이가 난다. 등급(A1, A2, B1, B2 등)에 따른 가격차이도 필수적이다.
물품구입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일석삼조'. 금액이 적다고 꺼릴 이유가 없다. 신용카드 사용은 고객의 권리이기 때문에. 카드회사에서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주기도 한다. 연말정산시 세금도 줄일 수 있으니 여러모로 덕이 되는 게 신용카드이다.
최문섭(농협 대구하나로클럽 장장)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