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가 메모

민주당 당직자 집단 탈당

○…민주당 청송.영덕.영양지구당(위원장 윤영호)소속 당원 250여명이 24일 집단 탈당했다.

이날 배용진(67.김대중 대통령 국정 자문위원)씨를 비롯한 청송.영덕.영양지구당 당원은 탈당 성명서에서 "더 이상 DJ정부에 개혁도 기대할수 없고 부정부패 근절 의지도 찾아볼 수 없어 탈당한다"고 밝혔다.

배씨 등의 집단 탈당은 청송군수 재선거를 불과 보름여 앞둔 상태에서 지역정가의 충격 강도가 더 심하다는 분석들. (청송)

관급공사 입찰 문제점 협의

○…대구시의회 장화식.정태일 의원 등 4명으로 구성된 '입찰관련 소위원회'는 25일 오전 의회 소회의실에서 조경, 전기 협회 임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급공사 입찰 관련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법규개정 사항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선거현장 사진 입상자 시상식

○…대구시 선관위(위원장 최덕수)는 지난 4.13 총선을 맞아 전국에서 처음 실시한 선거현장 사진.영상공모전의 입상자 72명에 대한 시상식을 26일 오전 선관위 3층 회의실에서 가진다.

선관위는 지난 2월21일부터 4월20일까지 60일간 시민.학생들을 대상으로 제 16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한 총 300점의 작품을 공모, 지난 10일 심사를 벌여 금상에 김정례씨의 사진 '무관심' 등 72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선관위는 이들 작품을 오는 8월 중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시하고 화보집도 제작할 방침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