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주가와 나스닥 주가가 정반대라면 언뜻 이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그러나 최근 코스닥지수가 폭락,지난해 4월 수준으로 되돌아가면서 지수상으로는 틀림없이 두 시장이 정반대의 길을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LG투자증권은 25일 세계적으로 첨단기술주가 동반 상승하기 시작한 지난해 10월부터 이달까지 7개월간 지수를 비교했을 때 코스닥지수는 20% 가량 폭락한 반면 나스닥시장은 정반대로 20% 가량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LG증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월의 종합지수를 100으로 가정하고 지난 23일의 코스닥지수의 수정치를 산정한 결과,78.65에 불과해 이 기간 21.35% 떨어진 반면 나스닥지수 수정치는 지난 23일 현재 122.92로 오히려 22.92% 상승했다.
전형범 LG증권 애널리스트는 "코스닥지수가 지난해 대세 상승시점보다 오히려 더 떨어진 만큼 가격 메리트가 부각될 수는 있다"며 "그러나 외국인들이 거래소시장에서 아직 순매도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에서는 소폭 순매수에 그치고 있어 외국인들이 코스닥에서 계속 매수할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