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하 인터넷

Q=모니터 화면이 너무 좁아 답답해 보인다. 큰 모니터로 교환하지 않고 현재 모니터를 좀더 넓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

A=모니터를 마음대로 늘였다 줄였다 할 수는 없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표준 단추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웹 브라우저 내용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단축키를 이용해서 웹 서핑을 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툴 바를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땐 표준단추나 주소 표시줄, 연결 등 도구 모음 버튼을 지우면 화면이 넓어 보인다. '보기' 메뉴의 '도구모음'에서 '표준단추'를 클릭하면 툴 바가 화면에서 사라진다. 다시 보이게 하려면 또 한번 '표준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버튼에 표시되는 도구 이름을 지우는 방법도 있다. '보기' 메뉴의 '도구모음' 상자에서 '사용자 정의'를 실행하면 여러 가지 도구 모음 상자가 열리는데, 여기의 텍스트 옵션 창에서 '도구 이름 표시 안함'을 선택한 후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표준 단추에 표시되던 도구 이름이 사라지면서 표준단추가 축소돼 내용물을 표시하는 웹 페이지가 넓어진다.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해서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도 있다. '보기' 메뉴의 '도구모음'에서 '사용자 정의'를 실행한 후 '아이콘 옵션'을 선택해 크기를 조절하면 된다. 표준 단추의 아이콘 크기를 작게 하면 표준단추가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 화면을 크게 쓸 수 있다.

曺斗鎭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