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배지서 동의보감 완성0..허준
(MBC 밤9시55분)
유도지는 유배된 허준에게 의서와 내의원 연구자료를 보내 직접 의서를 마무리하도록 한다. 의서를 완성한 허준은 이것에 동의보감이라 적는다. 동의보감을 본 광해군은 빛날 의술의 세계를 완성한 허준을 유배에서 풀어준다. 허준은 산음땅으로 내려가 스승 유의태의 약방을 맡는다. 동네에 역병이 번지자 치료를 하던 허준마저 역병에 감염되는데….
천연염색가 홍명덕의 삶
0..네트워크 기획
(KBS1 밤11시30분)
전자 상거래가 등장한 시대에 물물교환을 고집하는 사람이 있다. 경남 하동 지리산에서 황토와 숯으로 천연염색을 하며 살아가는 천연염색가 홍명덕씨. 그는 단순한 물건과 물건의 교환뿐만 아니라 품앗이로 장애인을 돕는 작은 모임을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천연 염색가인 그가 물물교환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소개한다.
이혼서류 보는 영숙 착잡
0..바보같은 사랑
(KBS2 밤9시50분)
상우 어머니는 들뜬 마음으로 아기 옷을 사온다. 그 모습에 상우와 영숙은 마음이 무거워진다. 영숙이 아이를 지운 것으로 알고 있는 상우는 애써 영숙에 대한 미련을 버린다. 영숙 또한 상우가 직접 준비해온 이혼 서류를 보며 마음이 착잡해진다. 한편 상우가 원주에 내려오기로 약속한 날. 옥희는 초조한 마음으로 기차역에서 상우를 기다린다.
공기돌 던지기 내기시합
0..시트콤-순풍 산부인과
(TBC 밤9시15분)
순풍 산부인과 301호의 산모 엄마인 경자가 꿀단지를 들고 찾아온다. 무료함을 느끼던 용녀는 그녀와 함께 얘기꽃을 피운다. 심심하던 차에 용녀는 경자와 공기돌 던지기 돈내기를 한다. 어리숙하게만 보이던 경자에게 돈을 잃자, 용녀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오목으로 승부를 건다. 한편 의찬은 전 레슬링 선수인 외삼촌이 자기를 데리러 온다는 소리에 걱정한다.
훔친 강아지 찾아 헤매
0..도둑의 딸
(TBC 밤9시55분)
남의 집에서 훔쳐온 강아지가 없어지자, 광수는 온동네를 찾아 헤맨다. 박 여사 또한 이웃 사람들에게 강아지의 모양새를 얘기하며 도움을 요청하지만 홀대만 당한다. 한편 경찰시험을 보기 위해 학원에 다니던 덕경은 기초가 부족해 애를 먹는다. 덕경이 민규를 찾아가 어려움을 토로하자, 민규는 다른 직업을 찾아보라고 조언한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