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은 국내 금융기관들이 취급하는 각종 저축상품의 내용과 효과적인 활용방법 등을 쉽게 소개한 '저축생활 길라잡이' 개정판을 5일 발간했다.
이 책에는 저축과 생활설계, 금융상품 선택요령, 저축목적별 금융상품 안내, 저축과 세금, 예금자보호제도 등을 다루고 있으며 맞춤형 신탁이나 하이일드 펀드 등 새로 등장한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국은행은 이 책을 각 금융기관과 사회 여성단체 등에 주로 배포하는 한편 한국은행 본·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도 나눠줄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5일부터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이 분양하는 공단부지나 일반매매로 공장부지를 매입하는 중소기업에 총구입자금의 80% 범위내에서 만기 최고 10년을 조건으로 공장부지구입자금을 대출해주고 있다. 기업은행은 공장부지구입자금으로 올해 4천억원을 배정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서비스 업체인 네띠앙(www.netian.com·사진)은 자사의 300만 회원을 대상으로 '네띠앙 멤버십 카드'발급 서비스를 7일부터 시작했다.
삼성카드와 카드발급에 관한 제휴를 통해 발급되는 이 카드는 연령에 관계없이 발급되며 카드 소유자는 극장이나 레스토랑, 카페 등 오프라인의 네띠앙카드 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네띠앙의 쇼핑몰에서는 2%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회사측은 18세 미만이나 신용상태 등의 이유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직불카드 개념인 'ALL@카드'를 발급, 네띠앙-삼성카드의 모든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교보생명은 보험료를 평균 25% 내린 '교보 베스트라이프 종신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유족생활보장, 재해 및 성인병 보장 등 다양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주문형 상품으로 건강체할인제도를 도입해 비흡연자 등 건강체 요건을 충족할 경우 일반인보다 보험료를 15% 정도 더 할인해준다. 교보생명은 한편 지난 4월 이후 종신보험에 이미 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보험료 인하수준만큼 보험금을 올려줄 계획이다.
▶대한화재는 유족보다는 본인 생존시의 생활보장 위주로 설계해 생활필요경비, 소득상실비용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해피콜상해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