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대출기업 직접 찾아 의견 청취

▶ 대구은행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거래하는 모든 기업여신 거래처를 지점장이나 임원이 1회 이상 방문, 고객불만·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을 통해 업무에 반영하는 '여신거래처 현장방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방문 후 영업점에서는 방문결과를 기록해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유대강화 및 불만요인 해소에 활용하며 본점에서는 방문결과를 취합해 실질적인 대출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보험금 고객방문 지급 서비스

▶ 삼성생명은 보험사고가 난 고객이 보험회사에 가지 않아도 가정이나 직장에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 방문지급 서비스'를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고객은 사고사실을 전화(1588-3114), 인터넷(samsunglife.com ·사진) 또는 설계사를 통해 회사에 알리면 설계사나 영업소장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 필요서류 구비에서 보험금 지급까지 처리해준다.

◈'리치 앤 조이' 증권정보 제공

▶ 한국통신은 1일 대신증권과 업무제휴 협정을 체결, 자사의 금융포털서비스 '리치앤조이'(www.richnjoy.com)에 대신증권의 증권정보를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리치앤조이는 대신증권이 제공하는 증권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되며, 실시간 주식매도매수가 가능한 인터넷 사이버 증권사지점을 운영하는 등 사이버 금융거래 전분야에서 대신증권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