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플라자

##대구테크노파크.韓通 정보화 협정

한국통신 대구본부(본부장 박부권)와 대구테크노파크(단장 이종현)는 23일 정보통신 관련 지역 벤처기업의 정보화 촉진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한국통신은 다음달 대구테크노파크가 입주할 예정인 옛 신천대우빌딩 내에 광케이블을 공급하고 일반전화 및 코넷망(10Mbps급) 등 통신지원 시스템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국통신은 대구테크노파크가 추진하는 동대구 역세권 중심의 벤처밸리 조성을 적극 지원하고 성서 첨단산업단지내 벤처공장 설립 등 대구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포스코개발 베트남 제철소 건설 참여

포스코개발이 베트남이 추진 중인 종합제철소건설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박득표 포스코개발회장〈사진〉은 23일 응웬탄중 베트남 제1부총리를 만나 포스코개발이 종합제철소 건설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박회장은 한국의 예로 볼 때 베트남의 근대화를 위해서는 종합제철소의 건설이 절실하다고 말하고 이미 철강산업에 경험이 많은 포스코개발이 이 건설업무에 참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박회장은 이 자리에서 중부총리의 방한을 요청했고 중부총리도 기회가 오면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화재보험協 화재예방 신기술 교육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오상현.사진)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구지부 기술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보험서비스 향상을 위한 신기술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최신 방재설비의 작동원리 실습, 건물화재 시뮬레이션 기술응용 기법, 각종 위험군별 점검, 선진국 위험관리 고찰, 화재보험 요율산정 이론과 실무, 재산종합보험 등 신기술을 향상시켜 씨랜드 및 인천호프집 화재사건과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교육이 진행됐다.

##삼성카드 여성전용 '지엔미카드'발급

삼성카드(www.samsungcard.co.kr)는 17일부터 여성전용 서비스를 특화시켜 한장의 신용카드에 담은 여성전용 '지엔미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국의 대형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2∼3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에버랜드 등 전국 8곳의 놀이공원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또 영화관을 1천원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기능도 포함돼 있다. 카드 연회비는 국내용 7천원, 국내외용 1만2천원.

##나프타 국제가 t당 300달러 돌파

석유화학제품의 원료인 나프타의 국제가격이 국제유가의 급등에 따라 걸프전 이후 처음으로 t당 300달러를 넘어섰다.

23일 석유화학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평균 t당 269.56달러였던 나프타 국제가격(일본도착지 인도가격 기준)은 이달 들어 꾸준히 상승, 이날 현재 t당 304.88달러를기록했다.

이는 올들어 가격이 가장 낮았던 지난 1월의 235달러에 비해 30%나 오른 것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