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케이노(KBS2 밤11시30분)
화산 폭발과 용암 분출로 뒤덮인 LA시와 거대한 자연의 위력에 맞서 싸우는 재난 영화. 지하 상수도 점검 도중, 일곱 명이 분사체로 발견된다. LA 경찰국 조사반은 정확한 원인조차 규명하지 못한다. 다만 지질학자인 에이미 박사만이 이상 징후를 발견하고는 로크에게 알린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화산활동으로 LA시는 용암이 흘러내리고 화산재가 도시를 뒤덮는다. 로크는 소방차와 헬기를 이용해 용암의 흐름을 차단하는 작전을 수립한다.
*보거스(MBC 오후3시35분)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은 앨버트는 얼굴도 모르는 엄마의 옛친구인 해리엇에게 보내진다. 해리엇이 무뚝뚝하고 일밖에 모르자 앨버트는 낯선 사람과의 생활이 힘들어진다. 이때 도화지속 그림에서 나타난 거인 보거스가 앨버트의 유일한 친구가 된다. 해리엇 앞에도 모습을 드러낸 보거스는 그녀에게 잃어버린 동심을 되찾아 준다. 비로소 해리엇은 앨버트를 가족으로 받아들이며 그를 사랑한다.
*맥시멈 리스크(MBC 밤9시45분)
2차 대전 직후 어려운 시기에 태어난 쌍둥이 형제 알랭과 미카일. 돈이 필요했던 어머니는 동생 미카일을 러시아 외교관 가정에 입양시킨다. 20년 후 미카일은 러시아 마피아 일원이 되고 형 카일은 형사가 된다. 어느날 미카일이 FBI에게 쫓기다가 비참하게 죽자, 알랭은 동생이 죽은 이유를 밝히기 위해 러시아로 향한다. *정사(TBC 밤12시40분)
건축가 남편과 아들을 둔 평범한 가정주부 서현은 일에 바쁜 동생을 대신해 그녀의 결혼준비를 돕는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동생의 약혼남 우인을 만난다. 우인과 서현은 처음 본 순간부터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서현은 애써 감정을 숨기지만 그와 사랑에 빠진다. 동생이 귀국하면서 우인과 서현은 이룰 수 없는 사랑임을 알면서도 파멸을 향해 치닫는다.
쫚비벌리 힐즈 캅 2(TBC 오후2시20분)
비벌리 힐즈의 보석상이 털리고 담당하던 경찰들이 괴한의 총에 중상을 입는다. 이 소식을 접한 후배 경찰 폴리가 사건의 진상을 파헤친다. 하지만 단서라고는 범인들이 남기고 간 'ABC' 라는 의문의 글자뿐이다. 일에 진전이 없어 고민하던 폴리는 우연히 사건에 사용된 탄피가 시내 사격 연습장과 관계가 있음을 밝혀낸다.*무협코미디-로미오와 쥴리엣(MBC 오후5시50분)
천검문파인 궁초량과 신권문파의 태허자는 결투가 있은 이후부터 두 집안은 서로 앙숙이 된다. 천검문파에서는 아들 로미오를 산으로 보내 무술을 익히게 한다. 수련을 마치고 산을 내려오던 로미오는 우연히 시장에서 쫓기는 쥴리엣을 구해준다. 둘은 곧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쥴리엣의 아버지는 로미오를 경계하기 위해 무술대회를 연다. 이 대회를 통해 쥴리엣과 결혼할 후계자를 찾는데….
*북녘땅, 고향은 지금(KBS1 오후7시20분)
고려의 500년의 도읍지인 개성. 도읍지에 걸맞게 다양한 음식문화와 화려한 문화재를 지닌 개성의 맛과 멋을 확인한다. 고려의 역사와 유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고려 박물관을 비롯해 개성의 전통가옥 보존 지구, 송도 삼절 중 하나인 박연폭포에 이르기까지 관광단지로 개방될 개성을 미리 만난다.
*영상기록 병원24시(KBS1 밤12시)
이제는 과거가 된 5·18 광주민주화 운동. 하지만 아직까지 역사의 아픔을 간직한 가족이 있다. 바로 소연이네 집으로 소연의 아버지는 5·18때 몽둥이에 머리를 맞아 지금은 정신병원에 요양중이다. 소연이는 동생 소중이와 단둘이 살아가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이들에겐 가족의 따스함 보다는 과거의 아픔이 더 크게 자리잡고 있다.
*세상보기(EBS 오후7시20분)
전세계 바다의 3%를 차지하는 북극. 북극의 얼음은 조류, 바람, 해류의 영향으로 부서져 떠 있는 상태(부빙)로 형성되어 있다. 부빙을 탐험하는 것은 스릴과 동시에 매우 위험하다. 또한 북극에는 밤에도 어두워지지 않는 백야 현상이 일어난다. 산악인 허영호씨가 북극의 신비와 영화 50도의 강추위 속에서도 1천800㎞ 걸어 북극 대륙을 횡단했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MC 총출동 아리 러브 SBS(TBC 오후6시30분)
이홍렬, 남희석, 주영훈, 이지훈, 유정현, 함소연 , 김정연 등이 출연한다. 진행을 보면서 일어났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 결혼할까요? '코너를 패러디한 'MC 할까요?'코너에서는 진행자가 되고 싶은 함소연이 유정현에게 자질을 테스트 받는다. 그녀의 자질이 인정되면 유정현이 유람선을 타고 나타나고, 그렇지 않으면 함소연은 혼자 쓸쓸히 돌아가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