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이번주 종영
▲SBS=일요드라마 '카이스트'가 8일 81회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지난해 1월24일 첫 방송을 시작한 '카이스트'는 이공계 최고의 두뇌집단인 카이스트를 배경으로 그들만의 사랑과 고뇌, 노력하고 연구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묘사해 왔다. 마지막회의 내용은 로켓 동아리 이카루스와 발명동아리 장이가 합심해 비행기 만들기에 도전하고 우여곡절끝에 성공한다는 내용을 담는다. 이와 함께 그동안 갈등을 겪었던 가족 및 교우관계도 화해를 이루며 드라마의 대미를 장식한다.
SBS는 후속으로 오는 22일부터 종합병원을 배경으로 젊은 의사들의 열정과 고뇌, 사랑을 다루게 될 메디컬 드라마 '메디컬 센터'를 방송할 예정이다. 이승연, 감우성, 한고은 등이 출연한다.
◈방영은 내년초 예정
▲EBS=자연다큐멘터리 팀이 그동안 베일에 가려있던 개미의 '혼인비행' 장면 촬영에 성공했다. 자연다큐멘터리 '개미' 제작팀은 지난달 21일 경기도 남양주의 야산 20m상공에서 교미중인 개미를 발견하고 이를 카메라에 담는데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혼인비행'은 10~20m 상공에서 이뤄지는 개미의 교미를 일컫는 말로 1년에 한번 꼴인데다 고공에서 30여분의 짧은 시간에 이뤄져 촬영은커녕 발견조차 쉽지 않은 일. EBS는 이번에 찍은 장면이 선명한 화면을 위해 역광으로 촬영됐으며 교미를 위해 몰려드는 수개미들 및 최종적으로 경쟁에서 승리한 수개미와 공주개미의 교미 장면 등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촬영에 성공한 개미의 '혼인비행' 장면 등이 담긴 개미 생태 다큐멘터리 '개미'는 내년초 방영 예정이다.
◈'아시아 축제'시리즈
▲케이블=다큐전문채널 Q채널은 오는 9~19일 오전9시(재방송 밤9시) '아시아 리포트'시간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각종 축제를 담은 '아시안의 축제' 시리즈를 방송한다. 매년 2월 호주 시드니에서 벌어지는 동성애자 축제 '마디그라'를 비롯, 칭기스칸의 정신을 잇는 몽골의 전통적인 여름축제인 '나담축제', 일본의 마을 어디서나 열리는 고유의 마을축제 '마쯔리', 힌두교 성지에서 펼쳐지는 네팔의 '시바랏트리', 힌두력으로 정월 대보름에 열리는 인도의 '홀리 축제' 등이 소개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