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터넷 카드

카드.연하장 우편으로 직접 발송

◇로이피(www.loipy.co.kr)

우편으로 직접 카드를 발송해주는 사이트. 네티즌이 보낼 수 있는 엽서는 아이비스코리아에서 제공하는 10종의 크리스마스 엽서로 1명이 3통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접수된 엽서는 15일부터 발송된다. 접수된 모든 엽서는 봉투에 담아서 발송되기 때문에 받는 사람은 마치 직접 보낸 카드를 받는 느낌을 갖는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시중 판매가로 약 3천원하는 20여종의 최고급 카드를 우편발송비를 포함해 1천원에 보내주며, 연하장은 10~40%까지 할인해 준다.

카드값 할인…국내는 발송비 무료

◇ 유포스트(www.yupost.com)

실물 크리스마스 카드와 연하장을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보낼 수 있는 예약발송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한다. 카드발송을 예약하면 시중 카드 판매가보다 10~20% 정도 싸게 카드를 보낼 수 있으며 국내의 경우 발송비와 수수료가 전액 무료. 이용가능한 카드는 바른손 등 유명업체 카드와 북한화가의 그림이 담긴 카드 등 35종이다. 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은데 카드를 보내야 할 사람들이 많은 네티즌이 있다면 무료 크리스마스 엽서를 신청해 보는 것이 좋은 듯.

원하는 날짜 써두면 맞춰서 발송

◇바른손 닷컴(www.barunson.com)

바른손닷컴은 200여종의 크리스마스 카드와 연하장을 무료로 서비스하는 '산타파크' 코너가 있다. 리마인더(reminder) 기능을 이용해 한가한 시간에 미리 카드를 선택, 작성해 놓으면 원하는 날짜에 발송해 준다.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과 그에 관한 사연을 보내면 당선작을 선정, 받고 싶은 선물을 선사하는 '산타의 선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에 음악.애니메이션 기능도

◇카드코리아(www.cardkorea.com)

e-메일을 받은 사람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카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일반 서비스와는 달리 e-메일에 카드가 직접 뜬다. 글씨를 그림 상태로 보내 한글폰트가 지원되지 않아도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카드 등 총 950여장의 카드가 마련돼 있다.

이메일로 전달…유성서비스까지

◇레떼컴(www.lettee.com)

다양한 애니메이션 카드는 물론 20여종의 인터넷 카드 300여개가 마련돼 있다. 수신자는 e-메일을 통해 인터넷 카드 도착을 확인한 뒤 적혀 있는 인터넷주소를 클릭하면 자신에게 전달된 인터넷 카드를 열어볼 수 있다. 아울러 보이스카드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나라넷(www.zclub.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