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런일

◈정년퇴임하며 받은 쌀 이웃돕기에

◇조태환 영천시 화산면사무소 산업담당은 20일 화산면사무소에서 정년퇴임식을 갖고 33년간의 공직을 끝마쳤다.

조씨는 전별금을 사양하고, 대신 받은 쌀 10kg 15포대를 면내 혼자사는 노인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15가구에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됐다.

조씨는 "그동안 가족들과 친지, 동료, 지역민 등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 무사히 공직생활을 마칠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콩 생산비 절감 우수농가에

◇김구원(45.영덕군 창수면 창수1리)씨가 올해 경북도가 실시한 콩생산비 절감 우수농가로 선정됐다.

김씨는 1만여평에 담배와 콩을 2모작, 생산한 콩으로 된장과 간장을 직접 제조,'방가골 된장'이란 상표로 대구 등지로 직접 판매하고 있다.

김씨는 "우리 콩의 효능성에 대해서는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라며 "2모작을 하니 콩뿌리에 박테리아 균이 있어 담배 농사가 더 잘 된다"고 말했다.

◈결식노인돕기 후원회원 모집

◇권경업(시인)씨는 지난 93년부터 벌이고 있는 결식 노인 돕기 '아름다운 사람들'운동을 전국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하고 후원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권씨는 "하루 300원의 후원금이면 한분의 결식 노인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다"며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051)242-3101

◈전국 신지식인 교사부문 대상

◇이석우 포항 지곡초등학교 교사가 전국 신지식인 대상자 6명 가운데 한명으로 선정돼 22일 청와대에서 교사부문 대상을 받는다.

대구교대를 졸업하고 교직경력 13년인 이교사는 그동안 국악교육 활성화 및 사회교육에 헌신했으며 지곡초등이 전국 국악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토록 하는가 하면 400여차례나 중국, 북한 등에 초청돼 국악공연을 지휘했다.

◈사회문화교육원생 특별공연개최

◇임배근 동국대 경주캠퍼스 사회문화교육원장은 21일 오후 보문단지 콩코드호텔 대연회장에서 최규철 부총장을 비롯, 500여 원생들이 참여하는 송년 특별공연을 주관했다.

이날 공연은 판소리, 댄스스포츠, 한국무용, 사물놀이, 선기공, 피아노, 주부음악교실 등 과정.과목별로 발표했다.

임원장은"서툴고 미흡하지만 원생들이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한해를 마감한다는 의미에서 공연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