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국민은행(www.kookminbank.com )은 인터넷을 통해 전세자금 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대출한도는 최고 6천만원까지이고 연 9.5%의 금리를 적용한다. 대출대상은 부양가족이 있는 20세 이상의 가구주로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10%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불하면 전세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현대투신운용은 손절매 스폿 펀드인 '뉴스파트 펀드' 혼합형과 주식형을 발매했다. '뉴스파트 펀드'는 목표 수익률 10%를 달성하거나 10% 손실이 날 경우 자동해지되며 이익금의 90%를 환매 수수료로 내면 6개월 이전에도 환매가 가능하다. 현대투신운용은 보수적인 목표가를 설정하고 시장 모멘텀이 형성되는 주식에 투자해 주가 상승시 조기에 이익을 낼 수 있도록 펀드를 운용할 계획이다.

한국투신증권은 미국 메릴린치사의 머큐리펀드에 투자하는 적립식 저축상품을 발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일시납으로 300만원 이상이었던 최소 투자금액을 매월 15만원으로 낮춰 소액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잇도록 했으며 수수료도 기존의 1.4%에서 0.8%까지 할인했다. 한투증권은 적립식 해외뮤추얼펀드는 노후자금 마련 및 장기투자용으로 적합하다며 미국 피델리티펀드에 투자하는 적립식 저축 상품도 곧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카드는 메신저 전문 포털업체인 아레오 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고객의 핸드폰에 신용카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SMS'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국민카드 회원의 핸드폰에 짧은 문자메세지로 결제금액, 카드승인내역, 이벤트 안내 등 각종 신용카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것으로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ookmincard.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