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1세기 이끌 캠퍼스-대경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국제전문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경대(학장 이종록·경산시 자인면 단북리).

대경대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일본·미국·중국 등지 대학들과 국제학술 세미나, 국제 디자인 교류전 패션쇼 등 다양한 학술교류는 물론 편입, 학점교류, 연수 등을 통해 해외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다. 지난 4월 국제대학네트워크 회원대학으로 가입, 교수·학생간 상호협력체제 구축은 물론 회원대학간 교류, 연수, 파견교육, 유학특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미국 보스턴, 호주 벨버른, 일본 오사카, 중국 대련 등지에 해외 교육과정을 설치, 마지막 학기를 해외에서 수업을 실시하는 교육방식을 도입했다. 또 내년 3월부터 오사카전문대와 공동으로 인터넷 수업을 실시, 일본어학교육 전문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학교 등록금 수준의 비용으로 어학 및 전공실습을 현지에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대경대는 타대학과 차별화된 독특한 교육과정으로 전문화 교육에 힘쓰고 있다. 형식보다는 실력위주의 커리큘럼의 통해 현장적응 능력을 높이고 졸업 후 바로 현장 실무작업이 가능하도록 매년 교과과정을 개편하고 있다. '라고솔(LAGOSOL:호수에 비친 태양)'이란 이름의 고유 브랜드를 개발, 넥타이·손수건·안경 등을 생산한 것도 이같은 현장위주의 교과과정 때문. 이밖에'대경엔지니어링''대경푸드' 등 다양한 학내기업을 운영,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작품 발표회, 헤어쇼 등 실습과 연계된 소축제 행사를 매주 목요일 실시, 지역민을 초청하는 등 이벤트 형식의 수업과정도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00여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는 LAN 통신망이 설치된 것은 물론 독서실, 세탁실, 샤워실, 구내식당 등을 운영하는 등 최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또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종합행정실, 멀티미디어 학습실, 도서관, 야외강의장, 스카이 라운지 등 학생 편의시설도 다양한 편.

연극영화방송계열은 학생들이 직접 방송제작현장을 방문, 다양한 경험을 쌓도록 유도하고 또 직접 드라마 등에 엑스트라로 출연, 연기적응 능력을 높이는 등 매년 9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할 만큼 현장 진출이 활발한 유망계열이다.

뷰티디자인 계열의 경우 세계적 미용아카데미인 '피봇 포인트(Pivot Point) 스쿨' 과 교육협정을 체결, 수준높은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호행정과도 육군3사관하교, 해군사관학교 등 군부대와 소방학교, 에스원 연수원 등 특수훈련기관과 연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정보 문의 850-1101. http://www.tk.ac.kr

류승완기자 ryusw@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