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현대電 회사채 등 1742억 인수
산업은행이 현대전자 발행 회사채 1천600억원어치와 고려산업개발 발행 회사채 142억원어치를 8일 인수한다. 이는 정부가 지난해 12월26일 발표한 회사채 신속인수제도에 따른 첫 사례로 이달중 만기도래하는 해당사 발행 회사채의 80% 수준이다.산업은행 한 관계자는 7일 "지난 5일 현대전자 회사채를 인수할 계획이었으나 채권은행간의 금리조건이 맞지 않아 연기됐다"며 "발행금리는 증권거래소에서 공시하는 1년만기 회사채 유통수익률에 가산금리 0.40% 포인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산업은행이 이달중 추가로 인수하게 될 신속인수대상 회사채는 현대상선 4천억원, 현대건설 1천억원, 쌍용양회 1천억원, 성신양회 450억원 등으로 1조원 규모의 회사채중 80%인 8천억원 수준이다.
##인터넷 경매 '옥션' 美'이베이'에 매각
국내 인터넷 경매 업체인 옥션(www.aution.co.kr)이 미국 최대 인터넷 경매 업체인 이베이(www.ebay.com)에 매각됐다.
옥션 관계자는 8일 "전체 지분의 50%를 조금 넘는 물량을 주당 2만4천원에 이베이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매각 대금은 1천500억원대에 이른다"고 밝혔다.##016-018 무선인터넷 '매직엔' 출시
한국통신프리텔과 한국통신엠닷컴은 양사의 무선인터넷 사이트를 통합한 새로운 무선인터넷 브랜드 '매직엔(magicⓝ;www.magicn.co.kr)'을 출시하고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매직엔은 기존 무선인터넷 서비스 '퍼스넷'과 'm018.com'을 통합, 우수인터넷 콘텐츠와 커뮤니티 사이트만 모은 무선인터넷 브랜드로 시공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생활을 의미하는 '매직(magic)'과 네트워크, 새로움, N세대 등의 뜻을 담고 있는 '엔(ⓝ)'이 결합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구.경북 게임협의회 12일 창립
대구.경북지역 컴퓨터 게임 관계자들로 구성된 가칭 대구.경북 게임협의회가 오는 12일 창립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대구에 있는 컴퓨터 게임 개발업체인 ㈜민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김병민)이 중심이 돼 대구.경북지역 게임 개발업체, 관련학과 교수, 대구시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오는 12일 오후 대구 소프트웨어지원센터에서 동 협의회 발족식을 갖고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다짐한다.
##감자銀 신주인수권 행사 액면가 될듯
완전감자 6개 은행의 소액주주에게 부여될 신주인수권의 행사가격이 액면가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또 정부 주도 금융지주회사 주식 1주당 신주인수권 부여 비율은 각 은행의 주식매수청구권 가격에 따라 정해질 전망이다.
재정경제부와 금융감독위원회는 그동안 한빛,서울, 광주, 제주, 경남, 평화은행 등 완전감자후 공적자금이 투입되는 6개은행의 신주인수권 부여 방안을 협의, 이같이 가닥을 잡은 것으로 7일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정부주도 금융지주사가 부실을 털고 '클린뱅크'로 새출발하는 만큼 소액주주들이 액면가로 신주인수권을 인수하더라도 상장후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