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클릭! 지역업계소식

◈고품질 게임 개발 최우선 대구.경북 게임협의회 창립

"무궁무진하게 개발가능한 게임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품질을 지닌 제품개발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상당히 취약한 홍보와 마케팅도 공동으로 할 수 있는 창구를 확보하는게 급선무입니다". "게임엔진까지 개발할 수 있는 속실력을 지닌 지역업체가 많은데도 전혀 알려져있지 않습니다".지난 12일 대구소프트웨어지원센터 소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가진 대구.경북게임협의회(회장 김병문 민커뮤니케이션 대표)의 커뮤니티에 참여할 회원업체들은 그동안 공동체가 조직되지 않고, 대 정부와의 통로가 없어서 제대로 풀지 못했던 각종 어려움을 쏟아내며 타개책을 모색하자는데 의견일치를 보았다.

현재는 게임개발업체, 게임개발학과 등이 회원업체로 등록돼있으나 점차 애니메이션 학과 그래픽학과 등 연관 학과로까지 커뮤니티 문호를 개방한다는 전략도 갖고 있다.

◈영진전문대 생산공장 무상 제공

▲영진전문대는 창업보육센터내 입주업체들의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교내 연서관 건물내에 생산공장을 입주업체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영진전문대가 입주업체에게 공장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한 곳은 'K-M'. 'K-M'은 이 전문대 출신 2명이 창업멤버로, 최근 기술평가센터로부터 우수기술사업자로 평가받아서 중소기업청 벤처기업에 등록됐고, 대구테크노파크의 제품연구개발사업자로 지정되어 3천만원을 지원받기도 했다.

◈경북대 119서비스팀 잇단 賞복

▲경북대 농업정보 119서비스팀(책임교수 이호철 농과대 교수)이 인터넷상에 다양한 농사정보를 제공하여 호평받고 있다. 이 팀은 최근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가 개최한 제4회 농업정보경진대회 대학부 본선에서 최우수상(김재권) 우수상(최익제) 장려상(김우일)을 모두 수상하기도 했다. 농업정보119팀은 지난 99년 10월 지역농업인들에게 교육과 서비스 지원을 위해 출범했으며, 이번 대회의 수상으로 농업정보 부문에서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게 됐다.

◈한게임 공채 117대1 경쟁률

▲온라인 고스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한게임(www.hangame.com)이 신입사원을 공채한 결과 9명 모집에 지원자 1천500명이 몰려 117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한게임은 최근 디자인부문과 게임프로그래머 부문에 걸쳐 온라인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했으며, 특히 1명을 모집하는 웹디자인 부문에 427명이 지원하여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나타냈다.

◈영문독해비법 CD롬 출시

▲인터넷 멀티미디어 제작 업체인 씨지에스(대표 김주곤)는 최근 칸앤칸잉글리쉬닷컴(www.khanengl.com)과 공동으로 '간종현 선생의 영문독해비법'CD롬 타이틀〈사진〉을 냈다. 독해9공식, 해석법원리, 해석방향 등 7시간 분량의 생생한 동영상 강의를 담았다. 강의교재는 MS워드로 제공, 다운받은 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영문법, 영작, 토익.토플 CD 등을 시리즈로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