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정보

통장 한개로 정기예금 자유계약

국민은행은 고객이 상품내용을 직접 설계할 수 있고 여유자금 수시입금이 가능하며 통장 하나로 최대 30건의 신규 및 해지거래를 할 수 있는 '국민수퍼정기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기간은 1~36개월 이내이며 금리는 기간별 정기예금 최고금리를 준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이후 10만원 이상을 자유롭게 수시 입금할 수 있다. 입금할 때마다 금리적용, 이자수령, 만기일 등을 고객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급히 자금이 필요하면 건별 분할해지도 할 수 있다.

특히 신규자금 예치시마다 각 건별로 신규 기장하는 기존 증서식 정기예금과 달리 통장 하나로 30건의 신규.해지거래를 할 수 있어 일반과세, 세금우대, 비과세 거래 등을 하나의 통장에 할 수 있고 거래내용도 일목요연하게 파악 가능하다.

본인 신용정보 무료조회 서비스

대구은행은 인터넷 뱅킹 가입고객에게 본인의 개인신용거래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개설발급정보, 개인대출정보, 신용불량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 보안CD 무료 배포

조흥은행은 해킹이나 바이러스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넷 뱅킹 보안 CD 10만장을 인터넷 뱅킹 가입고객에게 무료 배포한다.

외환거래 中企대상 환가료 인하

기업은행은 외환거래 중소기업의 수출.입 거래비용 경감을 위해 환가료를 인하 적용하고 있다. 1개월물은 0.3% 포인트, 3개월 및 6개월물은 각 0.1% 포인트, 1년물은 0.2% 포인트를 내렸다. 환가료는 수출업체가 물량을 선적한 뒤 수입업체로부터 대금을 받기 전 거래은행에서 미리 수출대금을 받을 때 은행이 적용하는 이자율로 이번 인하조치로 3만여개 업체가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외환은행은 설명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