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김영수씨 어른 위한 동시집 펴내

시인 김영수(안동대 교수)씨가 어른들을 위한 동시집 '이슬 마르지 않는 나라에서'를 가톨릭출판사에서 펴냈다.

어른들의 세계가 얼마나 거짓되고 어두운 것인지, 얼마나 흔들리고 불행한 것인지를 성찰한 시들을 담았다. 시인은 어린이의 시각에서 본 어른들의 일그러진 자화상을 통해 동심을 되찾는 진정한 삶이야말로 참으로 아름다운 것임을 들려주고 있다.

◈'선율' 시동인 7번째 작품집 출간

'시와 반시' 문예대학 출신들의 모임인 '선율' 시동인이 작품집 '저물도록, 돌아오지 않는 강'을 출간했다.

1994년 이후 일곱 번째 회원 시집으로 김영자 김은수 김의숙 박금선 박미란 박인자 이재석씨의 작품 60편이 실려 있다.

◈언어과학회 동계세미나

2001년도 언어과학회 동계학술발표대회가 10일 오전 9시30분부터 경북대 우당교육관에서 열린다.

언어과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제1부 주제발표, 제2부 대조언어학 영역, 제3부 언어학영역1, 제4부 언어학영역2, 제5부 종합토론 등 5부로 나눠 열린다. 1부 주제발표는 고려대 이기용 교수가 맡아 '전산처리를 위한 대조언어학'에 대해 발표한다.

2부는 경북대 이예식교수의 사회로 금오공대 윤희수, 가톨릭대 김명배, 동경대 이연주, 경주대 정두환, 가톨릭대 정현숙씨 등이 발표를 한다. 3부는 계명대 김영일, 대구대 박호관.최창완, 영남대 류영두씨가, 4부는 동양대 김주식, 영남대 전종호, 경북대 손형숙, 대구대 황보근, 경북대 이필수씨 등이 차례로 발표한다. 제5부 종합토론은 대구대 김동석교수의 사회로 경북대 이상규, 가톨릭대 김학연, 계명대 남원식, 한국외대 이성하교수가 참여한다.

◈작가 콜로퀴엄 무료 강좌

대구작가콜로퀴엄은 2월 시민무료 공개강좌를 14일 오후 7시 수성구 지산2 동 동사무소 2층 작가콜로퀴엄 문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지난 98년 8월부터 매달 마련해온 이 공개강좌는 문학을 비롯 인접 학문과 미술, 국악, 건축, 연극, 무용, 영화, 마임 등 예술 분야의 학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하고 질의, 토론하는 자리. 지금까지 마련된 31회의 강좌에 2천여명이 시민이 참가했다.

이번 2월 강좌에는 영화배우이자 국회의원인 강신성일씨가 초청돼 '영화와 삶'을 주제로 강연한다. 053)782-4743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