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KBS2TV 어린이 프로그램

▲KBS=지난해 7월 24일 첫방송을 내보낸 2TV의 어린이 프로그램 '수수께끼 블루'(연출 김형진)가 15일 100회를 맞아 특집을 마련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진행자와 아저씨(심현섭)가 이른바 '개인기'를 마음껏 발휘할수 있도록 '멍멍이 블루를 웃길 수 있는 방법은?'이란 주제로 어린이들의 웃음을 이끌어낸다.

월∼목요일 오후 4시 10분에 방송되는 '수수께끼 블루'는 주마다 4일간 같은 에피소드를 방송함으로써 반복 학습의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SBS=방송초기부터 우스꽝스러운 몸짓과 말투등으로 특정 유명인을 희화화하고 성폭행및 동성애 장면, 특정 업종을 비하하는 대사를 내보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SBS TV의 수목드라마'순자'가 방송위원회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았다.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의 성공과 몰락과정을 그린 이 드라마(16부작)는 현재 절반인 8회까지 방송된 상태로 연예계의 온갖 소문을 담아내 픽션과 논픽션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있다.

▲케이블TV=예술.영화TV(ch37)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하드코어 액션 판타지 시리즈' 9부작'하시 렐름(Harsh Realm)'을 방송한다.

'엑스 파일'의 제작자 크리스 카터가 제작을 맡은 이 드라마는 군에서 만든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속의 가상 세계에서 벌어지는 군인들의 사투를 그린 것으로, 미국에서 방영 당시 대중적 인기와 함께 'TV 드라마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요리전문TV '채널F'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거인들의 저녁식사'에서 한명숙(韓明淑) 초대 여성부 장관과 신학박사인 남편 박성준씨, 그리고 중학생 아들을 초대한다.

한장관은 결혼 6개월 만에 '통혁당 사건'으로 남편이 복역하자 24세부터 13년 동안 남편의 옥바라지를 하고 한장관 자신도 '크리스찬 아카데미 사건'으로 2년간 투옥됐다. 둘 다 석방된 81년 이후 박박사는 여성 운동가로 활동하는 아내를 지원해 왔고, 늦둥이 아들을 낳기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