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관.단체들은 지금

◇독도지키기 울릉군민 연대 발족=12일 오후 울릉문화원 회의실에서 발족됐다. 울릉 지역민들로 구성된 독도의용수비대, 푸른 울릉.독도 가꾸기 모임, 전국 어민 울릉연합회, 여성단체 협의회 등 10여개 민간단체 회원들로 구성된다.

연대는 일본 교과서 왜곡, 내년 1월22일 시작되는 신.한일어업협정재협상 감시 등 독도와 관련된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뉴질랜드 참전 기념석 건립=부산 암남공원에 뉴질랜드 한국전 참전기념석이 세워졌다. 돌을 뉴질랜드측이 서구청에 기증, 오는 20일 제막식을 갖는 것. 돌은 오클랜드에서 공수돼 왔으며, 가로 113㎝ 세로 60㎝ 크기이고, 거북 모양을 하고 있다.

제막식에는 뉴질랜드 국방장관과 참전용사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동 지방자치 연구소 홈페이지 소개=주소가 www.andongcity.org인 이 사이트가 행자부에 의해 지방자치 검색 포털사이트(www.ebang.go.kr)에 소개되고 있다.행자부는 이달 들어 대경개발연구원 등의 사이트를 연계해 국내외에 우리 지방자치를 소개하는 '이방'(吏房)이라는 검색 사이트를 만들면서 전국 민간단체 중에서는유일하게 이 사이트를 올렸다는 것.또 '안동 자치'라는 정책 무크를 격월간으로발행하고, 인터넷신문 '로컬뉴스'(www.localnews.or.kr)도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 정보화 프로그램 무료 제공=김천상의는 자금과 기술력이 열악한 역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 소프트웨어인 정보화 프로그램(SMERP0)을 회원사들에게 무상 공급하고 있다.

회계.원가.물류.인사급여 등의 관리 프로그램이 통합돼 있다. 054)434-2644.

◇김천 대야 보건진료소 준공=부항면 대야리에 보건진료소가 들어 섰다. 지난 10일준공식이 있었으며, 작년 이후 1억6천만원이 투입됐다. 1층 25평 및 2층 16평으로 샤워실.찜질방.건강증진실.생활관 등도 갖췄다.

◇수상=작년에 에너지 절약을 잘한 공로로 안동시가 최우수상, 의성군이 우수상을 행자부로부터 받았다.

청도경찰서는 1/4분기 및 3월의 교통 사망사고 감소 우수 경찰서(도내)로 평가 받아, 교통지도계 김양훈 순경이 지방경찰청장 표창을 받았다. 역내 교통사고 1/4분기 사망자는 작년 7명에서 5명으로 줄었는데, 이는 경찰의 사고예방 특강, 어린이 교통사고 대책회의, 안전띠 착용 캠페인, 대형 교통사고 사진 전시회, 경운기 야광 테이프 부착, 음주.과속운전 단속 등을 강화한 덕분으로 분석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