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생활마당

◈울진 어린이 동요 부르기 예선

울진 '씨알회'는 제10회 '유아.유치.초등 동요 부르기' 예선 대회를 오는 29일 오전 죽변 복지회관에서 연다. 천우세탁소, 치친나라, 민들레화원, 죽변세탁소(이상 죽변), 깔그미세탁소(북면), 이랜드 주니어(울진읍) 등에서 참가 서류를 배포.접수한다. 신청 마감은 27일 오후 6시.

본선 대회는 다음달 13일 죽변초교에서 글짓기.사생대회 등과 함께 열릴 예정. 011)804-2210.

울진.황이주기자 ijhwang@imaeil.com

◈부산-후쿠오카 쾌속선 증편

부산~일본 사이 정기여객선 편수가 늘어났다.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하루 2회 다니던 쾌속선 운항이 이달 들어 이미 3회로 늘었고, 다음 달부터는 하루 4회까지 늘릴 예정. 내년 상반기엔 편수가 더 늘 전망이다.

부산~쓰시마 사이 여객선은 종전의 주 3회에서 매일 운항으로 지난 10일부터 확충됐다. 부산~히로시마 노선 신설도 내년 3월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고, 부산~오사카 사이에도 항로 개설허가가 났다.

부산.이상원기자 seagull@imaeil.com

◈지리산.황매산 종합 축제

산청 지리산.황매산 일대에서 내달 4~13일 사이에 '지리산 약초 축제' '전국 산악마라톤 대회' '황매산 철쭉제' 등 여러 행사들이 '종합축제' 형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중산리에서 올해 처음 열릴 약초 축제에서는 지리산 자생 약초의 종류별 동산이 조성되고, 약초로 만든 술.떡.한방음식 등도 전시된다. 산악마라톤은 중산관광지~함티골~구곡봉 일원에서는 5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경호강 래프팅 체험, 서바이벌 경기, 널뛰기.투호.그네타기 같은 민속놀이 잔치도 곁들여질 예정.

축제에 맞춰 '빨치산 전시관'도 내달 6일 개관되며, 차황면 법평리 황매산 자락에서는 제5회 철쭉제(5일부터)가 열린다. 이때는 영화 '단적비연수' 테마 관광공원이 개장돼 선사시대의 화산마을을 세트화한 31채의 억새 통나무집, 대나무 울타리, 대장간, 마굿간 등 이채로운 볼거리가 등장할 전망이다.

◈영천 최무선 장군 추모제

영천 출신으로 화약.화포를 발명했던 최무선(崔茂宣) 장군을 추모하는 행사가 과학의 달(4월)을 맞아 영천에서 잇따라 열리고 있다. '과학의 날'인 21일에는 교촌동 '최무선 장군 추모비' 앞에서 경북도립 국악단의 전통 제례악이 연주되는 가운데 추모제례가 올려졌다. 또 보현산 천문대는 내달 4~5일 사이 '야간 공개관측회 2001 별의 축제'를 개최한다.

△거창 오토바이 면허 시험 주말 실시=매달 1회 평일에 치르던 시험을 이번 달부터는 토요일 오후 1시에 실시한다. 학생들이 수업을 빼먹으며 응시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 이번달 시험은 28일 경찰서 3층 강당에서 있다.

△제1회 환경노래 부르기 경연=6월5일 환경의 날에 경주 문화엑스포장에서 대회를 열 예정. 다음달 7~12일 사이 참가 신청을 받는다. 각 시.군 환경보호과. 학교장 혹은 시장.군수 추천을 받은 중창.합창팀이 참가할 수 있다.

△경산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여성회관이 다음달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강의는 내달 16일부터 7월 말까지 10주간 계속될 예정. 053)811-4301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