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클릭으로 공연 입장권을 예매하세요'대구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과 전산발매시스템을 이용, 이달부터 공연 입장권 판매에 들어갔다.
서울에 이어 전국에서 두번째로 도입된 인터넷과 전산을 이용한 입장권 판매는 정보화시대를 맞아 예매문화의 선진화와 시민들의 문화향유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민들의 입장권 구입이 한결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artcenter.taegu.kr) 입장권 예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한 뒤 공연 당일 창구에서 이름 또는 예매 번호를 제시하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전산을 통한 입장권 구입은 대구문화예술회관 운영과, 프라이비트, 제일서적, 하늘북, 다다문구, 동아백화점 수성점 맞은편 아이센스안경, 교보문고 등에서 할 수 있으며 돈을 지불한 뒤 원하는 좌석을 직접 골라 입장권을 구입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우선 시립예술단 공연과 자체기획공연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전산을 통한 입장권 판매를 시행한 뒤 단계적으로 일반 대관공연까지 확대할 방침.
이에 따라 3일부터 8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전국우수콘서트밴드 초청 연주회'가 첫 시험 무대가 될 전망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인터넷과 전산발매시스템을 이용, 어느 계층과 연령층이 어떤 공연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앞으로 공연기획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경달기자 saran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