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를 수선하는 김맹호(35·문경)씨는 지난달 25일 장애 노인 85명을 식당으로 모셔 점식식사를 대접하고, 문경새재 TV촬영장, 온천 등으로 관광토록 했다. 이를 지원해 문경시청은 차편을 제공했고, 사랑 실은 교통봉사대원, 자원봉사회원 등 40여명이 노인들의 관광길을 뒷바라지했다.
○…상주시 만산동 신동희(59)씨는 2천여만원 상당의 땅 50평을 마을회관 건립 부지로 기증했다.
○…사운연구소 이종학 소장(전 독도박물관장)은 지난달 25일 울릉도 21개 노인정에 돼지 14마리, 쌀 320kg, 음료수 25상자(597만원 상당)를 전달하고, 노인들을 인도해 독도박물관의 한국강점 자료전시회를 관람케 했다.
또 울릉.독도 경비대, 해군 118전대에 돼지 4마리를 전달한 뒤, '이충무공 정신과 일제 한반도 강점의 불법성'이라는 특강을 했다.
○…경주 중부동 청년회 회원들은 자매 결연한 현지 군부대 장병들과 함께 지난달 29일 천우자애원(노인시설.현곡면)을 찾아 자장면과 우동 150그릇을 만들어 대접했다. 이들은 올해로 세번째 노인 시설을 위문하고 있다.
○…청송읍 의용소방대는 지난달 25일 읍 노인회와 자매 결연하고, 홀로노인 모시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산 정훈 입시학원(하양)의 이창희씨는 불우노인 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하양읍 사무소에 기탁했다.
○…김천 적십자사 협의회는 지난달 28일 역내 전몰군경 미망인 200여명을 아천관광농원(어모면)으로 초청해 위안잔치를 열었다. 김천농협의 사물놀이패가 공연을, 유한킴벌리가 휴지상자 200개를, 전자랜드21C가 바구니 200개와 선풍기 3대를 선물로 지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