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연진 '舞樂風景'
0..박연진 '舞樂風景(무악풍경)'공연이 17일 오후 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전통 음악을 소재로 한 제1부 '일본의 무악'과 제2부 '우리의 무악'을 통해 우리것을 지키려는 예도를 강조하고 일본과 우리 음악의 유사성과 역사성을 발견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박연진이 안무하고 손혜영, 배정미, 신선영, 오지현 등 박연진 무용단과 효무회 회원 48명이 출연한다.
◈전통무용 '검무'등 선보여
0..이은주 전통무용 공연이 15일 오후 7시 대백예술극장과 16일 오후 3시 경산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이은주 인천전문대학교수가 회장인 '살풀이춤 연구회'가 문예진흥기금수혜 전통무용전국순회공연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공연에서는 '태평성대', '검무', '장고춤'·' 승무' 등을 선보였다.
장유경 계명대 교수와 권정숙 대구가톨릭대학 강사가 특별출연, 각각 '부채춤'과 '즉흥무'를 선사하고 진옥섭씨가 해설을 통해 관객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경달기자 sarang@imaeil.com
◈대구노바현악합주단 협주곡의밤
0..대구노바현악합주단 협주곡의 밤이 18일 오후 7시30분 대구어린이회관 연주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작품64', '첼로 협주곡 e단조 작품85' 등을 선보인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