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화제의 책

◈박정석 '쉬 트래블스...'-라틴 10개국 여행 에세이

6개월간 라틴아메리카 여행에서 겪었던 일들을 소설처럼 써내려간 에세이. 고대 문명과 인디오 문화, 그속에 담긴 다양한 즐거움 등 낯설지만 매력적인 라틴 세계를 문학적 상상력을 동원해 그려냈다. 여행이 삶의 문제를 해결해주지 못하지만 여행은 언제나 중요한 추억을 남긴다. 독자들은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브라질 등 라틴 10개국 기행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 여행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박정석 지음, 효형출판 펴냄, 각권 300여쪽, 8천500원.

◈김진애 '새로운 종의 여자 메타우먼'-현대여성들 생존전략 조언

타임지가 차세대 지도자 100인으로 꼽았던 건축가 김진애씨가 자신의 두 딸에게 말하듯 풀어낸 여자 전략 지침서. 관료사회,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여자는 어떤 생존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조언이나 원칙만으로 세상을 재단하는 페미니즘의 함정, 여자세계의 함정에 빠지지 말고 스스로 냉정해지라는 등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시대 여자들이 어떻게 처신하고 어떻게 살아 남을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조목조목 조언해주고 있다. 김진애 지음, 김영사 펴냄, 320쪽, 9천900원

◈김삼석 '반갑다 군대야'-한국군대 문제점 파헤쳐

사병들 군생활을 중심으로 분단된 '준전시체제' 한국에서 반세기 동안 금기시 된 군대와 군사제도를 알기 쉽게 풀이했다. 돈없고 빽없는 사람들만 군대가는 현실, 입영영장을 받고 제대할 때까지의 병영 과정, 군 의문사 등을 다루고 있다. 반세기 동안 누적된 우리 군대의 문제점을 파헤쳐 바람직한 군대상을 제시하고 군 입대자들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병역에 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김삼석 지음, 살림터 펴냄, 304쪽, 8천500원.

이경달기자 sarang@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