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이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2001년 재정지원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분야는 대학특성화 프로그램 및 주문식교육 지원분야로 이들 분야의 재정지원은 경쟁력 확보와 함께 특성화 전략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대학특성화 프로그램 지원분야는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대학 교양교육과정의 개발'로 외국어 및 컴퓨터 관련 과목을 교양필수로 지정하고 전공 교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수준의 교양교육과정을 개발, 개설 하는 것이다.
또 인증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및 직업기초능력 향상은 물론 중견기술인의 기초적 자질함양을 위한 취업교육 강화 등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주문식교육 지원분야는 '산업체 주문식교육을 위한 전공코스제 운영'으로 컴퓨터응용 기계계열 CAD.CAM 설계, 가공전공과 연계된 교육과정연구 및 교재개발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유사업종 컨소시엄 구성, 산학간 교류활성화 사업 등이 펴지며 특히 컴퓨터 응용 기계계열은 산업체의 자금지원을 받아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현장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문경대학 관계자는 "대학 중장기발전계획에 따라 특성화된 대학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대학이 되는데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