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양성 사이트 속속 등장

'나 인터넷으로 전문가 됐다'

디자이너, 요리사, 댄서, 세무사, 경찰관 등 최근 전문가 양성 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디자인 포털 업체 (주)디지털예일(www.digitalyeil.com)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학원 예일디자인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전문 디자이너 양성 코너를 운영중이다. 일반수업은 온라인을 통해 받고실기수업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고 있다. 강의를 들으려면 먼저 디지털예일 홈페이지(www.digitalyeil.com)에 접속, 회원가입을 한 뒤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수강료는 5만~15만원 정도로 학원수강료의 약 5분의1 수준이다.요리사가 되고 싶다면 요리교육 전문채널 캠퍼스쿡(www.campuscook.co.kr)을 클릭해 보자. 조리사 및 제과제빵사의 필수 과목인 공중보건, 식품학, 조리과학,원가계산, 식품위생학, 식품위생법 등 각종 관련 강의를 단계적으로 접할 수 있다. 특히 연도별 기출문제, 실전 모의고사 등 각종 부가 코너가 지원돼 시험을앞둔 수험생들에게 유용하다.

댄스교육 전문사이트 댄스캠퍼스(www.dancecampus.com)는 '댄서'교습을 하고 있다. 살사, 탱고, 플라멩고, 마르까르 등 각종 전문 댄스를 5단계 과정으로 세분화해 가르치고 있다. 댄스종류별로 1천500원 정도만 있으면 모든 기본 몸짓을 배울 수 있다. 원격 교육 업체 하이캠퍼스(www.hi-campus.net)는세무사, 경찰관 등 각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무사의 경우, 재무제표, 자본예산, 포트폴리오 분석, 선물, 국제재무관리 등 관련 강의를 2개월 코스, 40 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수강료는 7만원 선. 경찰관 양성 과정도 눈에 띄는 코너 중 하나. 수사학, 형법, 형소법, 영어 등 경찰 양성 과정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바둑 전문 포털 대시바둑(www.dashn.com)은 바둑 프로기사 양성 강좌를 운영중이고 경실련 하이텔정보교육원(www.itec.or.kr)은 무선인터넷전문가 6개월 과정을 제공한다.

최창희기자 cch@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