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약 거부하는 영보당 이씨
0..명성왕후(KBS2 밤 9시50분)=만약 자신이 명성황후의 입장이었더라도 자신을 죽였을 거라며 사약을 앞에 두고도 강하게 버티는영보당 이씨. 이에 명성황후는 서로 어려울 때 돕기로 한 약속을 상기시키며, 오늘 죽은 것이나 다름없으니 남은 생은 덤으로 사는 것으로 생각하며 살면 모든 일이 편안해질 것이라고 말한다. 한편 조대비는 이제 남은 일은 중전이 원자를 낳는 일뿐이라며 하루 빨리 산실청을 세우고몸조리를 잘하라고 한다.
◈소프라노 홍혜경씨 귀국 무대
0..수요예술무대(MBC 밤 12시30분)=한국이 낳은 세계 정상의 소프라노 홍혜경씨가 고국에서 6년만에 선보인 콘서트를 녹화 방영한다. 예원 여중 시절 미국 줄리어드 음악원으로 유학을 간 홍씨는 82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화려하게 국제 무대에데뷔했다. 데뷔 이래 17년간 시즌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무대에서 주연을 맡고 있다. 이번 공연무대에는 가곡 '내 마음' '수선화'를 비롯해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내 마음은 미미' '좋았던 시절은 어디로' 등의 아리아를 들려준다.
◈정수 집에 없자 난장판 돌변
0..웬만해선 그들을 막을수 없다(TBC 밤 9시15분)=정수가 집안일로 지방에 내려간다. 인삼은 엄마 정수가 없는 지붕 아래 펼쳐질일들을 걱정한다. 인삼의 예상은 빗나가지 않고 주현과 영삼은 집을 돼지우리로 만든다. 두 사람은 먹고 놀기만 하고 살림에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다. 참다 못한 인삼은 주현과 영삼 앞에서 일부러 휴지로 이빨을 닦고, 설거지통에 있던 닦지 않은 젓가락을 쓰고, 팬티를 빨지않고 뒤집어서 계속 입는다. 더럽다고 하던 주현과 영삼은 그대로 따라하는데….
◈"정은과 애인 아니다" 해명
0..반달곰 내사랑(MBC 밤 9시 55분)=달웅의 엄마 옥선은 정은을 찾아가 달웅의 애인으로 착각한 자기의 실수를 사과하고 정은은 달웅에 대한 오해를 푼다. 단합대회가 있는 날, 달웅과 정은이 사귄다고 생각한 교사들은 달웅과 정은을 엮어주려 하고 정은은당혹스러워하는데, 그런 정은을 보며 달웅은 마이크에 대고 정은과는 아무런 사이도 아니라며 해명한다. 달웅을 오해하고 뺨까지 때렸던 정은은 달웅의 행동에 마음이 풀리기 시작하고, 우연히 운동장에 같이 있게 된 달웅과 정은은 축구공을 차며 유쾌한 시간을 보낸다.
◈이스라엘 샤론 총리 조명
0..시사 다큐(EBS 밤 10시)=이스라엘의 샤론 총리가 팔레스타인 난민촌 집단 학살 혐의로 제소됐다. 그는 국방장관 재임 중 친이스라엘계 레바논 기독교 민병대의 난민촌 진입을 허락함으로써 최소한 800명의 난민들이 학살 당하도록 방조했다는 혐의롤 받고 있다.제네바 협약에 따라 점령군의 지도자는 무고한 양민이 살해, 강간 당하거나 부상 당하지 않도록 보장해야 할 의무를 갖는다. 그러나 그는이스라엘에서는 영웅으로 칭송 받고 있다는데….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