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주변 지역 사업비 지원
다목적댐 주변 지원 사업비로 안동댐과 임하댐 인근 지역에 총 15억6천만원이 지원된다.수자원공사 안동댐관리단은 올해 댐주변지역사업비로 지난해 보다 2억원이 늘어난 8억9천만원을, 임하댐관리단은 6억7천만원을 지원한다.
◈FAX민원 전화신청 확대
안동시는 다음달 1일부터 FAX민원 전화 신청제도를 호적등.초본, 지방세납세증명서, 건축물대장등본, 토지대장등본, 국가유공자증명, 병적증명 등 35종으로 확대 시행한다.이에따라 민원인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컴퓨터를 다루지 못하는 주민들에 대한 민원 써비스 확대와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담당 공무원들의 시간적 여유확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이 제도는 필요한 서류를 전화로 신청하고 지정된 시간에 민원실을 찾아 교부받는 제도다.
◈모유 먹이기 홍보 캠페인
영양군보건소는 24일 지난 97년 14.1%에서 작년 10.2%로 급감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낮은 모유수유 실천국가로 전락하면서 범사화적 모유수유 인식 전환을 위해 보건소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유 먹이기 실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이날 캠페인에는 보건소 방문 주민과 등록중인 임산부, 일반 주민들에게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상담 홍보물을 배포하고 모유수유 관련 의료보험 급여항목 홍보도 실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