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e쇼핑몰 추석이벤트 푸짐

e고향, 다음, 두루넷 등특산물.제수품 할인판매

미국에 대한 테러로 온 세계가 숨죽이면서 올 추석은 어느 때보다 썰렁할 전망이다. 그래도 추석이 보름여 앞으로 다가오자 온라인 사이트마다 추석상품 할인판매, 교통편 제공, 이벤트 개최 등으로 추석 특수를 노리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맞이하는 추석이지만 온라인 사이트는 푸짐한 선물과 고향 소식, 차례상 차리기 등 다양한 추석 정보를 제공한다.

15일 선보인 고향 포털사이트 'e 고향'(www.egohyang.com)은 지역 특산물을 추석 선물로 내놓고 있다. 'e 고향'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와 지방자치단체, 농협, 벤처기업 등이 공동출자하거나 협력해 만든 사이트. 특산품 뿐만 아니라 고향 소식, 고향 동호회 등도 개설해 고향의 향수와 정겨움을 맛볼 수 있다. 상주의 삼백곶감과 고성 젓갈, 영광 굴비,가평 잣, 인제 황태 등 각지방의 다양한 특산물을 갖추고 있으며 제수용품으로 쓸 수 있는 과일세트와 한과류, 봉밀, 홍삼 등도 추석선물용으로 내놓았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25일까지 귀성객들을 선발, 귀성헬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부모와 친구 등에게 따뜻한 사연을 올린 네티즌을 대상으로 8가족을선발, 귀성시 헬기를 제공하며 '헬기이륙 룰렛게임'을 통해 모두 130명에게 귀성비 10만원씩을 지급한다. 두루넷(www.thrunet.com)은 이달 말까지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모두 939명을 추첨, DVD 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경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대폭 행운 대잔치'를 실시 중이다. 네이버(www.naver.com)는 '추석맞이 게릴라 퀴즈 대잔치'를통해 정답자들을 추첨, 경품을 선물한다.

프리챌(www.freechal.com)은 '추석 기획전 상품' 구매자에게 운세, 만화, 영화 등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현찰 포인트를 제공한다. 라이코스(www.lycos.co.kr)는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가격이 3단계에 걸쳐 내리는 공동구매를 도입, 추석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셀피아(www.esellpia.com)와 여성포털 W21(www.w21.net)에서도공동구매를 통해 15~20% 이상 싸게 추석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한국통신은 인터넷 쇼핑몰 바이엔조이(www.buynjoy.com)에서 추석 예약판매, 알짜배기 상품전, 제수용품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나로통신의 하나넷(www.hananet.net)역시 한우갈비세트, 굴비, 해산물 등 추석 선물을 시중가보다 10~40% 싸게 제공한다. 바이엔조이와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주부들을 위해 '차례상 차리기'코너를 개설, 좋은 반응을얻고 있다.

김지석기자 jiseok@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