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황 교수 '소학집설주해'
경북대 한문학과 김시황 교수가 '소학집설주해'를 경북대 퇴계연구소에서 펴냈다.'소학(小學)'은 중국 송나라때 유자징(劉子澄)이 주자의 지도를 받아 편찬한 초학자용 교양서로 이번 주해는 '원본 소학집주'를 바탕으로 입교(立敎) 명륜(明倫) 경신(敬身) 계고(稽古) 가언(嘉言) 선행(善行) 편을 이해하기 쉽게 주해를 달고 풀어썼다.
◈권영세씨 '작은 풀꽃의 평화'
아동문학가 권영세(대구시교육청 장학사)씨가 동시집 '작은 풀꽃의 평화'(북랜드)를 펴냈다.
다섯 번 째 동시집으로 시인은 풀꽃과 별, 바람의 이미지를 통해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뭇 사람들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아름다움을 찾아내 노래하고 있다. "생명의 원형으로서의 풀꽃에 대해 매우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해 사물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시도하고 있다"고 아동문학가 심후섭씨는 작품해설에서 밝혔다.
◈독일어 회화 교재 'D-LINK'
분도출판사는 국내에 체류중인 독일인 교수들이 독일어를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독일어 회화교재 'D-LINK'를 펴냈다. 새로운 교수법에 따른 회화교재로 우리 학생들이 독일의 일상생활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실용서다. 소개와 초대, 결혼, 성, 축제와 휴일, 주거, 가정, 음식문화에 이르기까지 독일 생활문화에서 아주 일반적인 것을 다루고 있으며, 사전의 도움을 받지 않고 집중적으로 독일어를 배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헨리 홍 교수 영어학습서 출간
향토출신의 목회자이자 영어교육자인 헨리 홍 교수가 영어학습서 '한글만 알아도 영어는 된다'(LMC코리아)를 펴냈다.
기존의 '영어성공십계명'을 보완해 엮어낸 이 학습서는 영어 발음과 말씨, 그리고 한글표기법을 강조해 영어를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