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현 흑산도 귀양보내
0..명성황후(KBS2 25일 밤 9시50분)=고종은 일본과의 수교를 결정하고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최익현을 흑산도로 귀양보내는 등 후속 조치를 취한다. 그러나 마음 한 구석으로 대원군이 마음에 걸리는 고종. 그런 고종에게 명성황후는 임금은 임금으로서의 잣대가 있다며, 지금 자신을 임금으로서 대하듯 아버님도 그렇게 대하면 아버님도 한편으로는 서운해하면서도 대견해할 것이라고 위로한다.
◈금자는 정만을 다그치고
0..이 부부가 사는 법(TBC 25일 밤 9시20분)=정만이 결혼기념일에 준 선물의 내막을 알고 있는 금자는 죄 지은 게 있으면 자백하라며 정만을 째려본다. 금자의 의도를 알아채지 못한 정만은 자신은 이날까지 술 몇 잔 먹고 처자식 벌어먹인 죄밖에 없다고 소리친다. 금자가 잠옷은 강사장이 입던 옷이고, 편지는 영자네 회사 사보에 실렸던 내용이 아니냐고 따지자 정만은 쥐구멍을 찾느라고 안절부절 못한다.
◈만취한 원수 마당서 잠자
0..결혼의 법칙(MBC 25일 오후 8시20분)=공주집 앞에서 한바탕 난리를 친 원수는 복수와 함께 만취한 채 자기 집 마당에 대자로 드러누워 잠든다. 공주는 이혼에 대해 깊이 생각하면서도 초음파 사진을 보고 즐거워하는 원수의 모습을 상상한다. 자존심때문에 버티는 듯한 공주와 원수를 지켜보던 은새는 두 사람을 화해시킬 묘안을 생각해 낸다.
◈김윤식이 말하는 한국소설
0..TV, 책을 말하다(KBS1 25일 밤 10시)=한국에서 가장 책을 많이 쓴 사람으로 한국문학평론의 살아있는 신화, 한국소설의 산증인 김윤식. 김윤식이 엄선한 3편의 소설을 통해 21세기 한국 소설에 던져진 중요한 화두를 만나고, 우리 소설 생존의 새로운 길과 방향을 만나보는 시간, 도전적인 문학평론가 김정란 교수, 새로운 시대의 가치관을 말하는 소설가 윤대녕이 김윤식 교수와 함께 나누는 진지하고 깊이있는 우리소설과의 대화시간이 펼쳐진다.
◈서랍장 리폼 상세한 설명
0..EBS 문화센터(EBS 26일 오전 9시)=가구 리폼 두 번째 시간. 어느 가정에나 꼭 있는 필수품, 서랍장을 교체해 본다. 아직도 튼튼해 사용할 수는 있지만 서랍의 앞이 많이 낡거나 칠이 벗겨진 경우, 또 손잡이가 부실해진 경우 등등. 이럴때 상판과 서랍의 앞판을 바꿔주면 새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교체부위의 치수를 정확히 잰 후, 교체할 재료를 준비하는 것이 순서이며 DIY의 구조상 튀어나온 부분은 톱으로 잘라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