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핵심 권력집단에 어떻게 들어갈까

'이너 서클'이란 소수의 핵심 권력 집단을 일컫는 말. 직장인이든 정치인이든 조직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들어가기를 꿈꾸는 집단이다. 그러나 이너 서클로의 진입은 극소수의 사람에게만 허용된다. 책 '이너 서클'은 누구나 희망하지만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조직 핵심 권력 집단을 둘러싼 게임의 법칙을 분석하고 있다. 조직의 정치성향과 자신의 정치 스타일을 정확히 파악, 조직의 정치 스타일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이너 서클'에 이르는 첫 걸음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 러더십 육성, 빠른 상황판단, 목표를 설정하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능력 함량과 함께 중요한 관계를 전략적으로 발전시키고 지속시키기 위한 인맥 형성의 중요성도 지적하고 있다.이와함께 직장생활의 기본인 대화법 터득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가고 자신에게 직무상 권한을 최대한 활용, 자신의 권력을 강화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조직내 최고 권력집단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경쟁자를 능가해야 한다. 그것은 단지 직업적인 능력만으로는 성취될 수 없다. 싫든 좋든 조직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파워게임의 흐름을 정확히 읽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케서린 K 리어돈 지음, 장혜정 옮김, 위즈덤하우스 펴냄, 312쪽, 1만1천원.

이경달기자 sarang@imaeil.com

▶리츠 투자 핵심포인트 70(김정렬 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부동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나 회사를 지칭하는 '리츠'의 탄생 배경에서부터 투자 방법까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288쪽, 1만3천원.

▶머니 메이커 1(해리 빙검 지음, 윤덕주 옮김, 엔북 펴냄)=전 4권으로 구성된 비즈니스 소설. 막대한 유산을 물려주기 위해 선택한 아버지의 고육책과 유산을 받기 위한자식들의 행동을 통해 돈과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게 한다. 272쪽, 7천원.

▶조명 하나만 바꿔도 당신은 강해진다(로버트 아노트 지음, 황애경 옮김, 디자인하우스 펴냄)=사무실 온도, 조명, 옷 색깔 등 주변의 모든 환경을 자신의 몸에 맞게 바꾸는 것이 성공 방안임을 강조하고 있다. 304쪽, 8천800원.

▶미래가 지금이다(곽수일 지음, 삶과 꿈 펴냄)=디지털 경제의 현상, 본질에 대한 설명과 기업의 미래 전략, 전술을 소개하고 있다. 236쪽, 9천500원.

▶누가 위기를 돌파하는가-리더십의 삼국지(츠모토 요.에사카 아키라 지음, 이원두 옮김, 도도 펴냄)=일본 전국시대의 세 영웅 노부나가, 히데요시, 이에야스의 리더십 등을 분석한 책. 256쪽, 9천원.

▶여자의 인생을 바꿔주는 협상이야기(레슬리 위태커.엘리자베스 오스틴 지음, 서현정 옮김, 명진출판 펴냄)=당당하게 자신의 의사를 밝히고 자신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협상 전술 등을 소개하고 있다. 272쪽, 8천900원.

▶나는 행복한 바보 경영자(손인춘 지음, 선미디어 펴냄)=여군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저자의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 232쪽, 9천원.

▶어 그래 경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김경훈 지음, 더난출판 펴냄)=경제생활을 왜곡하고 있는 잘못된 고정관념과 경제 현상 등을 다루고 있다. 296쪽, 1만원.

▶ '나는 어떻게 미래를 지배했는가'(모리타 아키오 지음, 황금가지 펴냄)=소니 창업자 모리타 아키오 회장이 1964년부터 1993년까지 발표한 글들을 주제별로 모았다.

이경달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