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보훈지청 종합민원실 개소 =지난 23일 정하철 대구보훈청장, 김윤진 상이군경 경북도지부장 등 보훈단체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 동해안 6개 시군 보훈 행정을 담당하고 있는 경주지청은 전국 25개 보훈관서 중 시범 종합민원 관서로 선정돼 있다.
◇영양 마을 건강원제 운영=영양군청은 취약한 농촌 의료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3일 경우 14명의 마을 건강원과 보건진료소 운영협회장, 보건진료원, 보건소 직원 등 40여명이 참가, 만성 기침, 운동과 건강의 관계 등에 대한 강의〈사진〉를 듣기도 했다
◇청송 양수건설처 여중·종고 배드민턴부 지원=양수건설처는 재정이 빈약해 합숙훈련 등을 제대로 못하는 청송여자 중·종고 배드민턴부와 결연, 앞으로 지원을 맡기로 약속했다.
◇김천 공무원 정보화 평가=김천시청은 지난 23, 24일 이틀간 김천대학에서 7급 이하 시청 공무원 중 정보화 자격증을 갖지 않은 47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능력 평가를 실시했다.
◇의성군청 저소득 자녀 학자금 =중학생 19명, 고교생 14명 등 저소득 가정 성적 우수 학생 33명에게 800만원(중 20만원, 고 30만원)의 장학금을 전한다. 이를 위해 군청은 10년 전 기금 1억원을 조성, 이자로 매년 장학금을 주고 있다.
◇고령 소방파출소 불조심 캠페인=지난 24일 오전 고령시장과 주산 등산로 등에서 이 캠페인을 벌였다.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이후 소방 관계자들은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예천읍 새마을부녀회 기초생활 개선 운동=이 부녀회 회원들은 지난 22일 예천읍 동본리 시장에서 월드컵 맞이 국민이 뽑은 10가지 기초생활 개선 과제 실천 운동을 펴 1천여명으로부터 서명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