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얼굴·얼굴

◈건축행정 정보화 우수공무원상

건설교통부 건축행정 정보화 추진 평가에서 문경시청 신동호(43) 주택담당이 우수공무원상, 시청이 우수기관상을 받았다. 신 담당은 재난 때 설계도면 등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재털어 무인경보기 설치

영양 입암파출소 김경영 소장은 빈발하는 농산물 도난사건을 막기 위해 무인 경보기 40여개를 개인돈 70만원으로 사 역내 축사·창고 등에 설치했다. 김 소장은 농가를 일일이 돌아다니며 사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새벽 들판에 쓰러진 취객 구조

예천 풍양파출소 노석락(34) 경장은 지난 12일 새벽 1시쯤 순찰 중 와룡리 들판에서 이 마을 손모(38)씨가 술에 취해 쓰러져 위험한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 구조했다.

◈구룡포 JC 회장 이영복씨

구룡포JC 새 회장에 이영복(39)씨가 취임했다. 포항1대학을 졸업한 이 회장은 1989년 JC에 입회해 감사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해광수산 대표로 있다.

◈경주JC 특우회 회장 이성대씨

경주JC 특우회 새 회장은 이성대(51) 랜드로바 경주대리점 대표가 맡았다. 경주골프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경산 진량농협장 박태준씨

경산 진량농협장에 박태준(49) 현 농협장이 재선됐다. 박 조합장은 지난 4년 재임 중 자산을 502억원에서 840억원으로 키웠고 올 상반기 업적 평가에서 경북도내 200여개 농협 중 4위를 기록했다.

◈포항 '농기센터'기술사 2명 배출

산업인력관리공단이 최근 실시한 65회 국가 기술자격 시험에서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전동중(47) 원예·축산 담당은 종자분야 기술사에, 김정국(36) 농촌지도사는 축산분야 기술사에 합격했다.

이 센터는 지도사 전문화를 추진, 소속 직원 40명 중 13명이 방송통신대, 2명이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3명이 기술사, 6명이 기사, 2명이 산업기사, 3명이 기능사, 3명이 꽃꽂이 사범 자격을 땄다.

◈울릉JC 회장 한상환씨

울릉JC 29대 회장에 한상환(38)씨가 취임했다. 상임부회장, 경북지구 이사 등을 거친 한 회장은 울릉 둥걸호박엿 가공공장 대표로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