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0..과학 다큐멘터리(EBS 21일 밤 10시)=인간의 뇌편. 이미 절단된 팔과 손을 여전히 신체의 일부로 느끼는 환지증환자의 경우 이미 신체는 없지만 뇌가 여전히 절단된 사지의 감각을 생성시키면서 발병되는 병이다. 뇌속에서 행해지는실질적이고 물리적인 과정이 개인의 감정이나 기억 감각 행위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파킨슨병, 노인성 치매, 간질 등 뇌 손상에서 비롯된 병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의 노력도 살펴본다. 신예스타 조인성 매력 분석

0..이유 있는 밤(KBS2 21일 밤 11시)=신인같지 않은 숙련된 연기력과 핸섬한 외모로 인기 절정을 달리는 신예스타조인성이 게스트로 출연,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던 그만의 매력을 완전분석한다.동료들이 말하는 조인성은 과연 어떤 사람이며 앙케이트 비교토크 YOU & 조인성에서의 모습은 어떤지 특별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이유 클럽'-뱀띠 모여라- 에는박광현 김채연 신동욱 강승호 등이 나와 1990년 추억속 여행을 함께 떠난다.

0..현장다큐 선생님(KBS1 21일 밤 11시35분)=광주시 외곽에 있는 허름한 마을회관, 저마다 짐 한 개씩 든 여덟명의 아이들이 도착했다. 보석반지와 굵은 체인팔찌를 필수품처럼 챙기는 아이, 가출해본 적 있느냐는 물음에 6개월 동안 가출해 봤다고태연하게 말하는 아이 등등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이들이 모인 건 박주정 선생님의 특별교육(?)을 받기 위해서다. 매일 함께 밥 먹고,운동하고, 한 목욕탕에서 선생님과 아이들이 스스럼없이 장난치면서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박주정 선생님표 교육이라는데….

0..여인천하(TBC 21일 밤 9시55분)=판의금부사 심정은 파릉군이 뇌물을 받았다는 이유로 중종의 어명없이 체포한다.이어 심정은 난정의 명령으로 모린이 숨긴 어음을 파릉군의 방에서 찾아내 증거로 제시한다. 뒤늦게 파릉군이 금부에 하옥됐다는이야기를 접한 중종은 자신에 대한 반역이라고 대로하며 파릉군을 방면하고 심정과 조정신료들을 불러들이라고 소리친다. 그 시간 심정은 편전 앞에서 석고대죄를 드리고, 박승지를 통해 파릉군 방에서 가져온 어음을 전하께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0..이 부부가 사는 법(TBC 21일 밤 8시45분)=재민은 정희가 준비한 약을 먹는다. 정희도 재민과 같이 약을 나누어 먹는다. 약을 몇 알 먹은 재민은 약 먹는 것을 포기하고 말없이 눈물을 흘린다. 그동안 아들한테 소홀했다는 죄책감에 인종은 선우를 따로 불러 술을 마신다. 인종은 못마땅하고 거슬리는 것에 대해 너무 내색해서 미안하다며 앞으로 속마음도 이야기하면서 살자고 다독거린다. 선우는 즉시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고 말해 인종을 당황스럽게 만든다.

0..시사르포(MBC 21일 밤 10시55분)=월드컵 개막일이 다가오면서 자원봉사나 응원, 민박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대회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보수도, 지원도 없지만 월드컵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드러나지 않는곳에서 손님맞을 준비를 하는 이들을 만나본다. 또 UN이 정한 산의 해를 맞아 잃어버린 우리 산이름에 대한 관심을 불러 모으면서소중한 자산인 산의 소중함도 일깨운다.

0..굿모닝 실버(EBS 22일 오전 6시50분)=건강의 창인 눈에 대해 알아본다. 노안의 시작은 45세. 눈속 수정체의 탄력성 저하로 30cm안에 있는 물체가 잘안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노안의 교정시기, 근시, 원시, 돋보기 착용 유무 등 눈에대한 정보와 고민을 알아본다. 또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