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관·단체들은 지금

◇포항 범시민 달리기 대회=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포항 범시민 달리기 대회가 3월1일 포항 환호공원에서 열린다.오전 11시부터 한시간 동안 환호공원~북부해수욕장간 5.5㎞를 돌아오는 순환마라톤이며 25일 현재 대회참가 희망 시민들은2천여명이 넘고 있다. 에어로빅시범과 풍물놀이, 프로축구팀 포항스틸러스의 홍명보, 김병지, 이동국 선수의 팬사인회 등 식전행사도 준비돼 있다.

◇산불 비상근무=문경·청송 등 도내 각 시·군의 소방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은 가뭄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자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갔다. 청송군청은 주왕산국립공원과 청송읍 월외리 달기폭포·계곡·약수터·토굴 등 무속행위예상지역을 출입하는 주민들에 대해서는 양초·향 등 인화물질을 일제히 수거하고 국립공원 관광객들에 대해서는 휴대품 검사를 할 예정이다.

◇고령딸기 직판행사=23일 오후 1시부터 대구 동아쇼핑점 식품관에서 열렸다. 고령군 각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 딸기의 시식회와 딸기 판매행사를 가졌다.

◇암 무료검진=거창군 보건소는 25일부터 읍·면 순회 암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가조·가북·남상·남하·신원면에는 이미 실시했으며 27일 북상·위천·마리면, 28일 주상·웅양·고제면, 3월4일 거창읍에서 검진한다. 의료급여 대상자외에도 건강보험가입자중 저소득층까지 확대했다.

◇임산부 무료진료=문경시 보건소는 11월말까지 임산부에 대해 무료 초음파 검사 및 진료를 한다. 국민건강보험카드를 지참, 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 후 무료진료권을 발급받아 각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으면 된다. 054)550-6474.

◇농기계 수리=문경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문경읍 요성리를 시작으로 120차례에 걸친 농기계 순회수리 활동을 펼친다. 전기기사 1명을 포함, 순회수리팀 4명이 현장에서 각종 농기계와 가전제품 수리와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무인민원증명발급 확대=김천시청은 무인민원증명 발급기에서 토지·임야대장 등 7종 외에 주민등록등·초본과 병적증명서 등 3종의 증명서 발급을 25일부터 추가했다.

◇범죄예방 특별교육=김천경찰서 아포파출소(소장 정원조 경위)는 23일 아포농협 회의실에서 아포읍 사무소·아포농협 직원과 마을이장, 각동 영농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수상=안동 북후농협은 1996년 이후 6년 연속 전국 농협가공공장 경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북후농협 산약가공공장의경우 지난해 결산 결과 전년도보다 41%가 증가한 48억여원의 매출로 6년 연속 흑자를 보이는 등 전국 150여개 농협 가공공장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아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활동=김천경찰서는 해빙기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내달 15일까지 공사장과 축대·저수지 등 각종 안전사고 우려지역 65곳에 대해 안전점검을 벌인다.

◇현금자동지급기 범죄예방 대책회의=김천경찰서는 22일 금융기관,무인기계경비업체, 파출소장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현금자동지급기 범죄예방 대책회의'를 열었다.

◇사이버 주민 전산교육 시스템 도입=경산시청은 인터넷을 통해 전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주민 전산교육' 시스템을 도입, 다음달 1일부터 운영에 나선다. 이 시스템을 통해 컴퓨터 기초, 한글97, 엑셀, 인터넷 등 10개 과정과 생활 강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넷 주소는 http://edu.gsic.net 053)810-6071.

◇우리 농산물 지킴이 결의 대회=경산시 농업기술센터는 25일 센터 회의실에서 각급 학교 영양사, 주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농산물 지킴이 결의 대회을 갖고 원산지 표시 요령 교육 및 비교 전시회를 가졌다.

◇소화기 기증=김천의용소방대(대장 최대군)는 소화기205대(시가260만원)를 김천소방서에 기증했다. 기증된 소화기는화재 사각지대인 윤락가와 농촌축사, 노인정, 독거노인 가정 등에 지급된다.

◇고수부지 모래제거=김천시청은 조마면 신안리~장암리간 감천내 둔치(4㎞)의 모래 48만㎥를 3월부터 3개년 계획으로채취, 수해를 예방키로 했다.

◇장애인 맞선 대상자 모집=경북도청은 내달 30일까지 도내 미혼 장애인들에 대한 맞선 대상자를 찾고 있다. 도내 거주 20~40세 미혼장애인 및 미혼자로서 장애인과 결혼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도·시·군청 사회복지과와 경북도 장애인 재활협회(054-841-9100)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도청은 4월17일 안동 파크관광호텔에서 맞선대회를 갖고 10월쯤 합동결혼식을 주선할 방침이다. 또 6월에는 자매도인 전북도, 9월에는 영호남 8개시도와 맞선 대회를 갖는다.

◇대표 민속축제 선정=경주 신라문화제와 경산 자인 단오 한 장군 놀이가 문화관광부의 전국 도별 대표적 민속축제에 선정돼 올해 2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친목 축구대회=김천경찰서 감천파출소는 25일 감천초교 운동장에서 감천·조마 파출소 분소 등 기관 단체장과 유지,경찰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개면민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음식업조합 군위군지부 총회=26일 오전 11시 새마을금고 2층회의실에서 열려 도지회 대의원을 선출하고 좋은 식단 및 월드컵대비 문화시민 에티켓 실천 결의를 다졌다. 장재선(효령면 강변식당)씨 등 9명이 중앙회장 등의 표창을 받았으며 (주)금복주 등에서 제공한 장학금 230만원을 김용훈(군위고 1년)군 등 9명에게 전달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