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송이 소주' 내달 출시
산소주를 생산하고 있는 두산이 새로운 소주를 곧 내놓을 예정이어서 소주시장이 한층 가열될 전망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주류BG는 송이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급 기능성 소주'자연산송이'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이 제품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말 테스트용 시제품으로 소량 제작해 선보였던 '한송이' 소주와 같은 첨가물을 사용했지만 제품의 특성과 맛은 차별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銀 고객 사은행사
대구은행은 전자금융고 신용카드 사용을 권장하기 위한 사은행사로 '창립 35주년 맞이 단골고객 행운 대잔치'를 벌인다.11일부터 5월말까지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신용카드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이체를 신규로 신청하거나 일정 건수 이상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1천23명을 추첨해 디지털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축구공 등 경품을 증정한다.
◈농협 축산농가 점검 서비스
농협경북본부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이번 달 중순부터 축사시설종합점검 및 음용수 분석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축사시설의 화재 등 축산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422가구를 대상으로 전기·건축·설비 등 축산시설의 안전을 점검하고, 2천737가구에 대해 가축음용수 분석지원 서비스를 해준다.
◈정책자금 안내 책자 배포
대구시가 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융자가이드 '이럴땐 이런 자금을…' 2천부를 발간, 구·군청 및 읍·면·동사무소와 업계, 조합,공단 등을 통해 배포했다.자금안내 책자에는 대구시는 물론 과학기술부·문화관광부·산업자원부 등 정부 9개 부처와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신용보증기관 등이 지원중인 71개 지원사업 자금내역을 수록하고 있다.
◈통상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dg.kita.or.kr)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통상전문인력 양성과 중소무역업체 임·직원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대구통상아카데미'를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개설한다.
총 90시간에 걸쳐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아카데미에는 지역 대학의 통상 관련 교수와 현장 전문가들을 초빙,무역실무·해외마케팅기법·e무역 등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참가자격은 대구지역 무역·제조업체 및 수출입관련기관 임직원이며, 수강신청은 13일까지. 053)753-7531.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