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벤처 산업전서 쇼핑도...

12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02한국벤처산업전(KOVEX)'이 벤처기업의 첨단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뿐만 아니라, 각종 제품을 시민들에게 싼 가격으로 제공하는 쇼핑공간으로도 자리잡고 있다.

지역벤처 (주)도원텔레콤은 이번 행사를 맞아 올해 초 개발완료한 세계 최소형 휴대용 디지털 컬러 액정TV(2인치)를 정가보다 5만원싼 20만원에 현장 판매하고 있다.

월드컵을 맞아 생산이 달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원텔레콤의 토레스 액정TV는 일본의 유사제품에 비해 크기가 절반정도에 불과한데다 선명도 역시 일본제품보다 2, 3배 뛰어나다.

PDA(개인휴대단말기)를 가지고 있는 시민들은 (주)마이더스코리아를 방문할만하다. 대구 버스노선과 서울 지하철 등에 대한 교통정보를 담고 있는 소프트웨어(SW) '트리피스'를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SW는 필요한 교통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개인이 시중에서 살 수 없는 벤처 신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주)매디캠은 한의원 등에만 제한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한의사 약탕기'와 '한의압축기'를 각각 19만6천900원 과 3만8천5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주)티엠바이오텍은 최근 개발을 끝낸 원적외선함유 쌀 '기력미(4kg)'를 2만9천원씩에 공급하고 있다.

한의사 약탕기는 한약 달이는 시간을 기존 3, 4시간에서 20여분으로 대폭 줄인 첨단제품이다.매실전문 벤처 송광설중매는 고추장, 간장, 농축액, 선물세트 등 각종 제품을 10% 할인해 현장판매에 나섰고, (주)에코텍은 수입대체품으로 개발한 고농도분말형탄산가스 발생제 '탄산솔'과 고농도분말형산소 '바이오산소'를 매장에 전시해 시설재배농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옥시스포츠는 세라믹 원적외선 안대, 마스크 및 전통문양 셔츠 등을 20~30% 할인해 판매하고, 스포츠 동호회 회원 현장모집도 실시한다.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