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0..학교이야기(EBS 16일 오후 7시50분)=스승의 날을 맞아 문예창작반과 연극반이 공동행사를 준비 하는 과정에서 문창반 학생들의 창작소설로연극을 올리기로 계획한다. 그 내용은 햄버거와 콜라를 좋아하는 신세대 취향의 교장과 잔소리꾼으로 보여지는 교감을 주인공으로 삼은 것. 교장 선생님과 교감 선생님의 이야기가 무대에 올려지는데…

0..동물원 사람들(KBS2 16일 오후 7시45분)=국제적으로 희귀종인 로랜드 고릴라가 요즘 금슬이 좋아 혹시 임신이 아닐까 의심한다.로랜드 고릴라 담당인 두길과 다영은 떨리는 마음으로 소변을 받아 검사한다. 민영은 동물병원에서 강아지 임신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소변을 받는데 그만 실수로 소변이 바뀌고 만다. 로랜드 고릴라가 임신이라며 동물원은 떠들썩하고 세계에서도 특종감이라며 대식과 운종 역시 들떠있다. 그러나 실수로 소변이 바뀐 것을 안 두길과 다영. 로랜드 고릴라가 임신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고민하기 시작한다.

0..명성황후(KBS2 16일 밤 9시50분)=통째로 권력을 잡을 수 있다는 오카모토의 충동질에 박영효는 솔깃해하고, 미우라는 조선 공사로 부임해 달라는 이토 히로부미의 청에 선뜻 답을 하지 않는다. 청일 전쟁에 패배한 청국은 일본의 모든 요구 조건을 수용한다. 명성황후는 일본이 청국의 요동반도를 원한 것은 너무 멀리 나간 행동이며 곧 서구 열강의 견제를 받을 것이라고 예견한다.

0..로망스(MBC 16일 밤 9시55분)=가출한 장비는 떠돌다가 폭주족 무리에 끼게 되는데 주먹 놀림이나 반항기 어린 눈빛이 예사롭지 않다고 느낀 학교 짱은 스카우트 제의를 한다. 그런데 조건은 평소에 짱의 눈에 거슬리던 관우를 손봐야 한다는 것, 잠시 갈등하던 장비는 아버지에 대한 원망을 모두 쏟아내기라도 하는 듯 관우에게 주먹질을 퍼붓기 시작한다. 며칠째 계속되는 장비의 결석에 걱정이 되는 채원은 가정방문을 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어렵게 살고 있는 모습에 마음 한구석이 저려온다.

0..새엄마(KBS1 17일 오전 8시05분)=우인은 상인 때문에 자신의 생모가 오지 못하는 것이라며 지일에게 떼를 쓴다. 상인은 우인과의 관계가그렇게 쉽지만은 않음을 다시금 뼈저리게 느낀다. 한편 우인의 생모로부터 선물이 오고, 우인이 생모를 찾는다는 얘기를 전해들은 해심은 걱정스러운마음에 우인을 찾아가는데….

0..최고의 요리비결(EBS 17일 오전 9시30분)=피크닉을 위한 메뉴, 치즈스테이크래퍼와 스테이크 카차토레를 만들어본다. 치즈스테이크래퍼는 고기와 채소, 치즈를 밀전병에 김밥처럼 말아먹는 멕시코 음식. 종이에 싸면 풀리지 않아 먹기 편하고, 야외에서 먹기도 간편하다. 이탈리아 사냥꾼들이즐겨 먹었다는 스테이크 카차토레는 야외에서 팬 하나로 뚝딱 만들 수 있어서 간편하다. 고기를 굽다가 채소를 넣고 레드와인, 과일 식초, 캔토마토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 준다. 바베큐파티용으로도 적당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