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대구환경관리청 생태청사 기념식

대구지방환경관리청은 28일 이만의 환경부 차관, 지역 환경단체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청사 조성 기념식을 가졌다.

대구지방환경관리청은 '생태적 도시환경 조성 계획'과 '담장허물기 시민운동'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생태적 청사 조성 사업을 실시, 청사 담장을 허물고 야생화원 및 생태연못 등을 조성했다.

◈에이즈예방 가두캠페인

세계평화순결민족연합 대구시지회는 28일 오후 중구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에서 한국에이즈퇴치연맹 대구지회와 함께 '에이즈예방 시민대회 및 가두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행사는 대구지역 10여개 단체가 참가해 에이즈 예방 순결선언문을 낭독하고 국채보상공원~엑슨밀라노~대구백화점에서 에이즈의 경각심을 알리는 가두캠페인을 펼친다.

◈감자캐기 체험가족 모집

대구녹색소비자연대는 내달 7일 가족과 함께하는 녹색여가 '농업과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전한 먹거리와 가족건강' 강좌와 경남 거창 중산마을 감자밭에 가서 감자를 직접 캐보는 체험활동시간을 갖는다. 428-9798.

◈성매매방지법 제정 공청회

대구여성회는 다음달 3일 오후 5~7시 대구여성회 교육실에서 성매매방지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우리사회의 여성에 대한 성적 착취와 인권침해 및 불법 유착관계를 끊고 사회의 건강한 성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는 이번 공청회에서는 '성매매 피해여성의 실태와 보호상담소 현황' '성매매 방지법안 설명 및 성매매 방지법 제정을 위한 과제' 등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