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호크 다운=리들리 스코트 감독, 조쉬 하트넷, 이완 맥그리거 출연.실화를 영화화한 작품. 최정상의 미군부대가 소말리아 내전 진압을 위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로 파견된다.
그들의 임무는 소말리아의 악독한 민병대 주모자를 납치하는 일. 군사 서기관으로 모험을 동경해왔던 유격군 특수병 그림스는 실제 전투상황을 경험한다는 데 부풀어있다.
당초 작전은 1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었으나, 전투 헬리콥터인 '블랙 호크' 두 대가 차례로 격추되면서 작전상황은 절박한 국면으로 급변한다. 젊은 특수부대원들의 임무는 '공격'에서 '생존'으로 바뀌게 된다.
▶밀리언 달러 호텔=빔 벤더스 감독, 멜 깁슨, 밀라 요요비치 출연.가까운 미래의 LA 다운타운에는 '밀리언 달러 호텔'이라는 낡은 호텔이 자리 잡고 있다.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다 쓰러져 가는 이곳은 노숙자에 가까운 사회 부적응자들의 집합소일 뿐이다. 호텔 벨보이 톰 톰은 이곳에 살고 있는 엘로이즈란 여인을 짝사랑하고 있다.
톰 톰은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있지만, 엘로이즈는 아름답지만 타락한 거리의 천사이다.
어느 날 이 호텔에서 살던 이지라는 청년이 옥상에서 떨어져 숨지고, 그가 미디어 재벌의 아들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호텔로 FBI 특별수사관이 급파된다. FBI 특별수사관은 엘로이즈를 유력한 용의자로 점찍게 되는데.
최병고기자 cbg@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